축구포럼 입니다.

북마크 아이콘

축구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공간입니다. 제목에 경기 결과 노출은 금지합니다. [가이드라인]
AFC챔피언스리그 광저우 헝다 : 포트 FC 분석글
분류: 해외축구
이름: 토린이까꿍이


등록일: 2021-07-09 20:22
조회수: 148 / 추천수: 0


업픽수.PNG (38.7 KB)



◈광저우 FC (조 4위 / 패패패패패)

앞선 5경기를 모두 패했다. 전력 열세가 그대로 성적으로 나오는 중이다. 현재 승점 0점으로 토너먼트 진출이 일찍이 물거품으로 돌아갔다. 유종의 미를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으나 가용 전력 부족과 경기력 하락이 발목을 잡을 것으로 보인다. 일방적으로 밀릴 경기라는 점을 염두에 둬야 한다. 앞서 언급했듯, 득점 성과가 ‘0’이다. 부상 악재는 없으나 득점을 책임질만한 선수 또한 없다. 다양한 전술을 가미해 상대를 몰아쳐보지만 성과를 따내기 힘들다. 최전방 공격수 H.카이주(FW)가 전혀 제 역할을 못 하는 상황서 2선 자원의 가담 능력 역시 떨어진다. 무득점에 그칠 그림이 그려진다. 앞선 3~4차전 킷치 전 0-1 패배로 수비 안정에 성공하나 했지만 이전 세레소 오사카 전서 0-5로 대패하며 다시 후방 라인이 무너졌다. 스리백과 파이브백을 버리고 포백 조합으로 나섰으나 오히려 선수들 간 합이 어그러졌다. 1차 저지선 역할을 해야할 Z.지리(CDM)는 위치를 제대로 찾지 못하며 방해만 됐다. 포트 공격력이 세레소 오사카보다 약하긴 해도 멀티 실점까지 염두에 둬야 하는 일정이다.


◈포트 FC (조 3위 / 패승무패무)

이전 라운드 킷치 전서 1-1 무승부를 거두며 승점 3점 추가에 실패했다. 현재 승점 5점으로 이번 경기 결과와 상관없이 토너먼트 진출이 불가하다. 하지만 이번 대회 유일한 1승을 광저우 전서 따냈다. 선전 가능성이 높은 이유다. 강공을 기대할만하다. 상대가 수비적 운영에 나설 것이 유력하기에 다양한 공격 전술을 활용할 수 있다. 오른쪽 윙 포워드 프렘팍(RW, 최근 5경기 3골 1도움)가 왕성한 활동량을 가져가며 상대 수비를 무너뜨리고, 최전방 공격수 수아레스(FW, 최근 5경기 1도움) 역시 1선과 2선을 반복하는 움직임으로 여러 찬스를 잡는데 능하다. 이들의 시너지가 그라운드에 묻어 나온다는 가정 하, 1~2득점 생산은 어려운 과제가 아니다. 문제는 낮은 동기 부여다. 빡빡한 일정을 처리하는 상황서 주전 선수들 체력 문제가 불거진 상황이다. 전반 초반 일찍이 공세를 지속해 승기를 잡은 뒤, 로테이션을 적극 활용할 가능성도 존재한다. 베스트 라인업과 벤치 멤버의 간극이 상당히 크다. 중요한 변수로 자리한다.


◈코멘트

포트가 전력 우세와 1차전 맞대결 승리를 앞세워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공·수 전반적인 스쿼드 뎁스가 뛰어난데다, 성과물까지 꾸준하게 얻는 중이다. 허나 조별 리그 탈락이 확정된 상황서 큰 힘을 뺄 필요는 없다. 승기를 잡았다 싶으면 로테이션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가능성을 간과해선 안 된다. 기준점 2.5점 언·오버 베팅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 포트 승, 언더 ▼(2.5점 기준)를 예상하는 쪽이 옳다.

 

 

 

 

출처 : 업픽스 

 

 

 

 

업픽수.PNG

 

 

 

추천 0

다른 의견 0

  •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 상처줄 수 있는 댓글은 삼가주세요.
이모티콘 사진  익명요구    다른의견   
△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