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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이먹으면 좋은 안좋은 영양제 정리
이름: DIY신봉자


등록일: 2022-12-04 21:09
조회수: 2726





같이먹으면 좋은 영양제 정리

뼈 건강 챙기는 경우
칼마디 + 폴리감마글루탐산
흔히 칼슘만이 아니라 마그네슘 비타민D 함께 먹어서 칼마디로 부르는데
뼈 건강 유지를 위한 필수 3대영양소가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
비타민 D가 대장신장에서 칼슘 흡수를 도움. 마그네슘은 비타민D의 활성화 돕고 칼슘운반도 도움
칼슘 마그네슘 비율은 2:1정도가 가장 좋음. 폴리감마글루탐산까지 섭취하면 흡수율 증가
 
눈 건강 챙기는 경우
루테인 + 아스타잔틴 + 비타민A 
루테인은 황반 주변부 구성 25세부터 함량이 줄고 나이먹을수록 계속 감소
아스타잔틴은 모양체에 혈액과 영양 도달 돕는 역활 노폐물 제거해서 눈의 피로 감소
비타민 A는 망막이나 결막, 눈점막 등의 건강 유지 역활
셋 함께 먹으면 좋음
 
피로 등 비타민 먹을 경우
멀티비타민 + 유산균
흔하게 먹는 멀티비타민 경우 흡수 안되고 체내로 배출 되는 경우가 많은편.(소변)
흡수 높이기위해서는 장 내 산성도 높여 줘야함. 
이럴 경우 유산균 중 흡수율 높여주는 CBT유산균 함께 먹으면 흡수율증가

혈행건강등으로 오메가3 먹는 경우
오메가3 + 비타민E
불포화지방산 오메가3는 노화방지 효과
몸속에들어가서 산화될 수 있어, 항산화 효과 좋은 비타민E먹을 경우 오메가3 산화 방지 가능


같이먹으면 안좋은거
칼슘과 철분 같이먹으면 흡수율 떨어짐.칼슘 철분 단독으로 
 
종비의 경우에는 철분의 흡수율 떨어뜨리거나 방해. 
 
골다공증약 먹을때는 마그네슘 / 철분 X

 

이밖에도 뭐가 엄청 많기는 하더군요. 저 먹고있는 영양제 위주로만 정리했습니다. 

코큐텐 키토산 구리 막 이런것들도 이야기가 많은데 전 아예 손도 안된 영양제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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