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뉴스
문체부·관광공사, 중국 선양서 ‘K-동계스포츠 관광 매력’ 홍보
스포츠서울 기사제공: 2023-09-18 15:30:08



[스포츠서울 | 황철훈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중국 선양 대형 쇼핑몰 완샹청(万象城)에서 지난 15~17일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와 연계해 K-동계스포츠 관광의 매력을 알리는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강원도, (재)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조직위원회와 공동으로 진행한 이번 행사에서는 내년 1월 개최 예정인 대회 홍보와 함께 한국 축제·한류·쇼핑 등 K-컬처의 매력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열렸다.




지난 15일에는 한-중 청소년 간 아이스하키와 피겨 스케이팅 친선경기를 개최했고, 16~17일에는 국내 지자체, 국내·외 항공사, 현지 여행사, 면세점 등 총 15개 기관이 참여해 한국 여행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또한, K-팝 랜덤댄스 공연과 댄스 경연 대회, 인기 인플루언서의 한국관광 토크 콘서트 개최, 한복 체험존 운영, 한국관광지 엽서 만들기 및 올림픽 종목 체험존 운영 등을 통해 현지인들의 방한 욕구를 자극했다.




한국관광공사 하상석 선양지사장은 “K-동계스포츠의 매력을 지속적으로 알리고, ‘2023-2024 한국방문의 해’와 연계한 적극적인 방한 프로모션을 통해 중국 관광객 유치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color@sportsseoul.com




<본 콘텐츠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스포츠서울(www.sportsseoul.com)에 있으며, 뽐뿌는 제휴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뉴스 스크랩을 하면 자유게시판 또는 정치자유게시판에 게시글이 등록됩니다. 스크랩하기 >
추천하기0 다른의견0

  • 알림 욕설, 상처를 줄 수 있는 댓글은 삼가주세요.
짤방 사진  
△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