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뉴스/영상
서울시, 유럽 최대 마이스 전시회서 ‘서울 MICE’ 세일즈
스포츠서울 기사제공: 2023-05-25 09:11:13



[스포츠서울 | 황철훈기자]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이달 23~25일까지 3일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마이스(MICE) 전시회 IMEX에 참가해 마이스 유치 마케팅을 펼쳤다.




IMEX는 약 150개국 9300명이 방문해 4만2000건의 비즈니스 상담이 이뤄지는 유럽 최대 규모의 마이스 산업 전문 전시회다.




이번 행사에는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뿐만 아니라 서울 마이스 얼라이언스(SMA) 그랜드하얏트서울, 이투어리즘, 채널케이, 커뮤니스타, 코엑스, 탑플래너스, 할리데이플래너스여행, aT센터를 포함한 5개 분과 8개 회원사가 참가해 공동 유치마케팅을 펼쳤다.




올해에는 전시회 첫날부터 약 500명 이상이 서울 홍보관을 방문했다.
첫날 총 100여건의 개별바이어 상담을 진행했으며, 3일간 약 230건이 상담이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IMEX 참가 바이어 2개 그룹 40명을 대상으로 서울설명회를 진행했으며 행사기간 동안 총 4개 바이어 그룹 70명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서울 홍보관에서는 오징어 게임, 치맥 페스타, 전통 손거울 채색, 추억의 뽑기 등 한류 문화체험 이벤트를 진행해 많은 참관객들로 부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에는 서울, 대만, 말레이시아, 태국 4개 도시.국가 대표가 모여 아시아 지역 컨벤션 시장 활성화를 위한 아시아컨벤션얼라이언스(ACA) 공동 기자회견도 진행했다.
또한 서울시는 다음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리는 서울국제트래블마트(SITM)를 홍보하며 다국적 관광·MICE 업계 관계자들의 참가를 독려했다.




김영환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이번 IMEX 서울 홍보관을 통해 서울 마이스 얼라이언스 회원사들과 함께 해외 MICE 공동 유치마케팅에 총력을 다했다”며 “서울과 K-컬처에 관한 관심이 높은 지금, 이 기회를 살려 많은 국제행사가 서울에서 개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color@sportsseoul.com




<본 콘텐츠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스포츠서울(www.sportsseoul.com)에 있으며, 뽐뿌는 제휴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뉴스 스크랩을 하면 자유게시판 또는 정치자유게시판에 게시글이 등록됩니다. 스크랩하기 >
추천하기0 다른의견0

  • 알림 욕설, 상처를 줄 수 있는 댓글은 삼가주세요.
짤방 사진  
△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