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뉴스/영상
2023 서울MICE얼라이언스 라운드 테이블 성료
스포츠서울 기사제공: 2023-05-24 11:22:35



[스포츠서울 | 황철훈기자] 서울관광재단은 서울시와 서울MICE얼라이언스(SMA) 간 협력 강화를 위한 ‘2023 SMA 라운드 테이블’ 행사를 지난 19일 서울관광플라자에서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서울MICE얼라이언스(SMA)는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이 서울의 마이스(MICE) 산업 육성을 위해 2011년 6월 설립한 국내 최대 규모 MICE 민관협력체다.
현재 341개 회원사가 가입돼 있다.




‘BLOSSOM’이라는 주제로 열린 올해 행사는 회원사 간 협력체계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회원사 대표자는 물론 실무자를 함께 초청해 ‘리더스 라운드 테이블’ 행사를 진행했다.




SMA 회원사 93개 사 대표자 및 실무자 총 126명이 참석한 가운데, △SMA 사업 현황 공유 및 △리더스 라운드 테이블, △신규회원사 소개, △비즈니스 네트워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서울관광재단은 MICE 목적지로서 서울의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SMA 회원사와 함께 MICE 유치-홍보-개최 단계별 공동마케팅을 진행한다.
국내·외 5개 유명 MICE 전시회 SMA 회원사 공동 참가계획 등 올해 SMA 주요 활동 계획을 발표했다.




이어 SMA 회원사 대표자 대상 분과별 ‘리더스 라운드 테이블’에서는 ‘MICE 업계 생태계 부활을 위한 방안’ 및 ‘SMA 네트워크를 활용한 비즈니스 활성화 방안’ 등 분과별 현안 등이 논의됐다.




SMA 회원사 실무자 대상으로는 올해 3월 선발된 SMA 신규회원사 소개 및 네트워킹 프로그램, 서울관광플라자 투어를 진행하여 회원사 간 정보교류 및 비즈니스 활성화를 도모했다.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 김유리 지배인은 “몬드리안 호텔이 코로나19라는 힘든 시기에 개관하면서 어려움을 겪었는데, 서울MICE얼라이언스(SMA) 활동을 보며 동종업계 유대관계의 중요성을 깨달았다”며, “앞으로도 SMA 활동을 통하여 회원사 간 확장된 유대관계로 서로 협력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행사 참가 소감을 밝혔다.




서울관광재단 이윤화 MICE2팀장은 “팬데믹 이후 변화한 MICE 산업에 대응하기 위하여 SMA 회원사 간 협력이 더욱 중요한 시점”이라며, “앞으로도 SMA 회원사 간 의견교류 및 비즈니스 네트워킹 기회 창출을 통해 서울의 MICE 유치 경쟁력 강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color@sportsseoul.com




<본 콘텐츠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스포츠서울(www.sportsseoul.com)에 있으며, 뽐뿌는 제휴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뉴스 스크랩을 하면 자유게시판 또는 정치자유게시판에 게시글이 등록됩니다. 스크랩하기 >
추천하기0 다른의견0

  • 알림 욕설, 상처를 줄 수 있는 댓글은 삼가주세요.
짤방 사진  
△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