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전북 관광기업지원센터, 전주에 개소…전국 8개소 구축 완료
아주경제 기사제공: 2023-01-31 14:15:00

[사진=한국관광공사]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전라북도와 함께 전북 지역 관광기업 지원과 육성을 위한 거점 '전북 관광기업지원센터'를 30일 개관했다고 밝혔다.
 
관광공사에 따르면, 관광기업지원센터 사업은 공사와 광역지자체가 협업해 지역 관광기업 육성과 일자리 지원 거점 마련을 위해 추진해왔다.
지난 2019년 9월 부산센터 개소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인천, 대전세종, 경남, 광주, 경북, 울산센터가 운영 중이며, 이번에 전북센터가 여덟 번째로 문을 열었다.
전북 관광기업지원센터의 개소식은 이날 오후 전주 한옥마을 인근에 위치한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 1층(완산구 전라감영로 72)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이재환 관광공사 부사장을 비롯해 김관영 전라북도 도지사, 이경윤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 유관기관과 관광기업 대표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그간 지역 기반 관광기업 발굴 및 지원, 입주공간 제공, 사업화 자금 지원, 관광 일자리 창출 등 다양한 성과를 거뒀다"며 "전북 관광기업지원센터까지 개소 완료된 만큼 향후 공사는 광역지자체와 함께 8개 지역 관광기업지원센터를 통한 지역 관광기업 지원 사업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날 개소식에 참석한 이재환 공사 부사장은 "관광 자원이 훌륭한 전북의 관광산업을 한 단계 도약시키기 위해서는 더 많은 스타트업의 역할이 필요하다"며 "전북센터 개소를 계기로 전주 한옥마을, 익산, 고창, 정읍 세계문화유산 등 전북 관광 자원을 매력적인 콘텐츠로 만드는 관광기업을 본격적으로 발굴·육성하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아주경제=기수정 문화부 팀장 violet1701@ajunews.com

<본 콘텐츠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아주경제(www.ajunews.com)에 있으며, 뽐뿌는 제휴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뉴스 스크랩을 하면 자유게시판 또는 정치자유게시판에 게시글이 등록됩니다. 스크랩하기 >
추천0 다른 의견0

  • 욕설, 상처를 줄 수 있는 댓글은 삼가주세요.
짤방 사진  익명요구    
△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