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치유의 물 드는 10월...2022 한국 웰니스관광 페스타 개최
아주경제 기사제공: 2022-09-20 14:14:05
10월 한 달, 전국이 ‘치유’로 물든다.
 
 

[사진=한국관광공사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직무대행 신상용 이하 관광공사)은 국내 우수한 웰니스관광 시설과 자원을 홍보하고, 지역과 연계한 웰니스관광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오는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2022 한국 웰니스관광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9월 20일 밝혔다.
 
올해로 2회를 맞이한 이번 축제에서는 문체부와 관광공사가 선정한 ‘추천 웰니스관광지’를 비롯해 지자체와 여행업체 등이 참여한 가운데 ‘웰니스관광’ 상품을 할인하고 전국 곳곳에서 무료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축제 개막식은 ‘추천 웰니스관광지’ 중 하나인 순천만국가정원(전남 순천)에서 열린다.
개막식에서는 ‘추천 웰니스관광지’와 지자체, 업체별 체험 공간을 운영하고, 치유와 회복을 위한 요가·명상·음악공연·대담을 진행해 한국의 우수한 ‘웰니스 관광’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축제 기간에는 △온라인 할인행사 △특별한 ‘웰니스관광’ 체험을 위한 일일강좌 △‘추천 웰니스관광지’ 14개소 무료 공개강좌(16개) △4개 광역지자체(인천, 강원, 경북, 경남) 지역 ‘웰니스관광’ 소비자 참여 행사 등도 이어진다.
 
온라인 할인행사에서는 9월 21일부터 10월 31일까지 ‘11번가’를 통해 전국 ‘추천 웰니스관광지’ 45개소 이용권을 최대 3만원 할인된 금액에 판매한다.
 
구매한 상품은 10월 1일부터 11월 6일까지 해당 관광지(시설)에서 이용할 수 있다.
 
올해는 일일강좌를 처음으로 마련했다.
 
9월 24일 ‘제주901’에서 열리는 실내요가 및 채식 체험 강좌를 시작으로 10월 주말마다 순차적으로 무료 운영을 한다.
 
참가 신청은 사전예약을 통해 선착순으로 받는다.
이외에 ‘하나투어아이티시(ITC)’, ‘노랑풍선’을 통한 ‘웰니스관광’ 상품 특별전 등을 진행한다.
프로그램별 진행 일정과 사전 예약 방법, 절차 안내 등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문체부는 국민들에게 치유와 회복의 기회를 제공하고, 외국인 관광객의 방한을 유도하기 위해 국정과제인 웰니스관광 산업을 집중 육성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내년도 정부예산안에 웰니스관광 산업 관련 예산을 82억원 편성했다.
올해 예산보다 17억원 증가한 액수다.
 
특히 지역이 보유한 의료·치유 자원을 중심으로 지역 관광자원을 융·복합해 지역관광 산업을 육성하는 ‘웰니스·의료 관광 융·복합 협력지구(클러스터 30억원)’ 조성도 반영했다.
문체부는 관광공사와 함께 ‘올해의 웰니스관광 도시’를 선정해 해당 지자체와 공동으로 ‘한국 웰니스관광 페스타’를 개최하는 것은 물론 ‘웰니스관광’이라는 주제로 도시를 홍보하고 상품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의료진·소방관 등 약 7400명(동반 1인 포함)에게 치유관광 활동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도 이어간다.
 
웰니스관광 산업을 종합적·체계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가칭)치유관광 산업 육성에 관한 법률’ 제정도 추진한다.

아주경제=기수정 문화팀 팀장 violet1701@ajunews.com

<본 콘텐츠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아주경제(www.ajunews.com)에 있으며, 뽐뿌는 제휴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뉴스 스크랩을 하면 자유게시판 또는 정치자유게시판에 게시글이 등록됩니다. 스크랩하기 >

추천 0

다른 의견 0

  • 욕설, 상처를 줄 수 있는 댓글은 삼가주세요.
짤방 사진  익명요구    
△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