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 | 김용일 기자] 한국프로축구연맹은 K리그와 세계 최대 특송 회사 중 하나인 페더럴 익스프레스 코퍼레이션과 3년 연속 협업한다고 밝혔다.
페덱스는 이번 협업으로 자사 고객과 축구 팬을 위한 다양한 스포츠 이벤트를 연다.
더 나아가 지역 사회와 교류한다.
페덱스는 울산HD, FC서울, 대전하나시티즌, FC안양 등 K리그1 4개 구단과 공동 마케팅을 시행한다.
해당 구단 홈경기 중 특정 경기를 지정해 인터렉티브 요소를 담은 ‘페덱스 존’을 운영하고 슈팅 챌린지, 포토존, 선수 사인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박원빈 페덱스코리아 지사장은 “3년 연속 K리그와 협력을 이어가게 돼 뜻깊다.
상호 신뢰와 확신을 바탕으로 견고한 관계를 구축했음을 보여주는 성과다.
자사 고객과 일반 대중이 페덱스 브랜드를 더욱 가까이 접할 기회를 마련하고, 스포츠를 통해 지역 사회와 유대감을 더욱 키워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연상 프로연맹 사무총장은 “글로벌 물류 선도 기업 페덱스와 지속적인 협업은 K리그 발전에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다.
이를 계기로 팬에게 더욱 풍성하고 다양한 경험을 선사하고, 경기장 안팎에서 스포츠와 물류 산업의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페덱스는 지난해부터 K리그 사회공헌재단 ‘K리그어시스트’와도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페덱스는 K리그어시스트에 4000만 원을 기부하고, 인천유나이티드 홈 경기장인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경기장 안전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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