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영암군, 전남 최초 주민주도형 마을관광축제 전문가 양성과정 성료
스포츠서울 기사제공: 2021-09-15 16:07:01


[스포츠서울|영암=조광태 기자] 전남 영암군은 지난 14일 주민주도형 마을관광축제 전문가 양성과정 교육 수료식을 氣찬랜드 내 가야금산조기념관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마을관광축제 전문가 양성교육은 전라남도에서 최초로 시행되었으며, 주민 스스로 마을축제를 직접 기획하고 수행하는 축제 전문가 교육 프로그램으로 지난 7월 6일부터 9월 14일까지 총 21회, 42시간의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교육내용을 보면 축제 관련 종사자를 대상으로 전문성 함양 및 기획·운용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이론 및 실무교육과 함께 초청특강, 컨설팅 등으로 진행했다.
초빙강사는 서철현 대구대학교 교수의 초청특강인 국내외 우수축제사례 분석과 영암군 축제 발전방안, 김희승 전 동신대학교 교수의 축제 홍보와 SNS 적용방법, 김병원 목포대학교 교수의 마을관광축제 제안서 작성, 이영 전남과학대학교 교수의 마을관광축제 개발 및 운영 컨설팅 실무, 이영민 건국대학교 겸임교수의 축제 기본계획서 및 실행계획서 작성 기법, 장진만 오산대학교 겸임교수의 예산수립 및 온라인 축제운영 실무 등 수강생 눈높이에 맞는 교육을 실시해 수강생으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개인별 마을 소개 및 강의 소감 발표와 함께 인증증과 수료증 전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31명의 교육생에게 수료증과 인증증이 전달됐다.
전동평 영암군수는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환경속에서 열의와 성의를 다하여 교육을 받은 교육생들에게 감사”와 “마을관광축제 전문가 양성과정이 마을축제와 지역의 상생발전 방안을 모색함으로써 영암의 관광산업 발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본 콘텐츠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스포츠서울(www.sportsseoul.com)에 있으며, 뽐뿌는 제휴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뉴스 스크랩을 하면 자유게시판 또는 정치자유게시판에 게시글이 등록됩니다. 스크랩하기 >

추천 0

다른 의견 0

신고

  •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 상처줄 수 있는 댓글은 삼가주세요.
이모티콘 사진  익명요구    다른의견   
△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