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광주광역시 서구, 걷기 기부 챌린지 ‘건강 백만보 희망 백만배’ 운영
기사작성: 2021-07-22 15:31:01
걷기 기부 챌린지


[스포츠서울|서구=조광태 기자] 광주광역시 서구가 일상 속 걷기 실천을 통해 주민 건강을 증진하고, 소외된 이웃들에게 희망을 전달하기 위해 비대면 걷기 기부 챌린지 ‘건강 백만보 희망 백만배’를 운영한다.
서구는 매년‘걷기지도자 양성 교육’을 통해 걷기지도자를 양성하였으며, 이들을 중심으로 바르게 걷기 홍보단 및 걷기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작년부터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신체 활동이 감소된 주민들에게 다양한 비대면 걷기 사업을 운영하여, 미션 달성자들에게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등 걷기 실천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걷기 기부 챌린지 ‘건강 백만보 희망 백만배’는 서대석 서구청장의 만보 걷고 인증하기를 시작으로, 다음 도전을 이어나갈 서구 걷기 지도자 및 주민 1~2명을 지목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여방법은 만보 이상 걷고 인증 사진을 사업담당자 이메일로 전송하는 방식이며, 이번 챌린지의 목표는 걸음수 총 백만보로, 기부에 동참한 도전자가 100명이 되면 완료된다.

챌린지 성공 시 1명당 기부금이 1만원씩 적립되며, 백만보로 적립된 총 100만원을 온누리 상품권으로 소외계층에 기부할 예정이다.

챌린지 진행 상황은 수시로 서구청 SNS(네이버밴드)등에 게시하여 주민들이 지속적으로 걷기 생활화와 소외된 이웃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서구청 관계자는 “걷기 실천을 통해 소외된 이웃에게 기부를 함으로써 사회화합을 도모하고 참여자들의 성취감을 증진하여 걷기 붐 조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사항은 서구보건소 건강증진팀으로 전화하면 된다.
뉴스 스크랩을 하면 자유게시판 또는 정치자유게시판에 게시글이 등록됩니다. 스크랩하기 >

추천 0

다른 의견 0

  •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 상처줄 수 있는 댓글은 삼가주세요.
이모티콘 사진  익명요구    다른의견   
△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