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정치뉴스 입니다.

방송/연예뉴스 | 스포츠뉴스 | 사회뉴스 | 라이프뉴스 | IT/테크 | 뉴스참여 | 북마크 아이콘

尹 "화물연대 불법·폭력 세력과 타협 안 해…책임 끝까지 묻겠다"
더팩트 기사제공: 2022-12-04 16:12:01

관계장관대책회의 주재…"불법 행위에 엄정 조치하라"

윤석열 대통령이 4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관계장관대책회의를 열고 화물연대 집단 운성거부 사태의 불법 행위에 대해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끝까지 추적하고 엄정하게 조치하라고 지시했다. /뉴시스
윤석열 대통령이 4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관계장관대책회의를 열고 화물연대 집단 운성거부 사태의 불법 행위에 대해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끝까지 추적하고 엄정하게 조치하라고 지시했다. /뉴시스

[더팩트ㅣ신진환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4일 화물연대 집단 운송거부 사태에 대해 "법치주의에 대한 심각한 위협"이라며 "정부는 조직적으로 불법과 폭력을 행사하는 세력과는 어떠한 경우에도 타협하지 않을 것이며 조직적 불법, 폭력행위에 대해서는 법과 원칙에 따라 그에 상응하는 책임을 끝까지 물겠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용산 대통령실에서 관계장관대책회의를 열고 "그렇게 하지 않으면 고질적인 불법 파업과 그로 인한 국민 피해는 앞으로도 계속 반복될 수밖에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번 회의에는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을 비롯해 한동훈 법무부 장관,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 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과 윤희근 경찰청장 등이 참석했다.

윤 대통령은 관계 장관들에게 "불법 행위에 대해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끝까지 추적하고 신속, 엄정하게 조치해 주길 바란다"며 "아울러 기업과 국민의 불편이 최소화되도록 정부가 할 수 있는 모든 조치를 강구해달라"고 지시했다.

또한 "정유, 철강 등 추가 피해가 우려되는 업종은 즉시 업무개시명령을 발동할 수 있도록 준비해달라"면서 "화물 운전자 대체인력의 확보, 군 인력과 장비의 활용 등 대체 수단을 신속히 확보해 산업피해가 최소화되도록 해주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윤 대통령은 "화물연대의 집단 운송거부가 11일째로 접어들었다"며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 타인의 자유를 빼앗고 경제 전체를 화물연대는 지금 볼모로 잡고 있다. 특히 건설 현장에서 레미콘 등 공사 차량의 진입을 막고, 건설사들에 돈을 요구하거나 불법 채용을 강요하는 등 불법과 폭력행위가 판을 치고 있다"고 지적했다.

윤 대통령은 "현재 진행 중인 집단 운송거부뿐만 아니라 정상 운행을 방해하거나 위협하는 행위, 사후적으로 정상 운행 차주에게 보복하는 행위는 모두 법을 위반하는 범죄행위"라면서 "특히 정상 운행을 방해하는 폭력과 불법행위는 타인의 재산과 생명을 위협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윤 대통령은 "끝까지 추적해 처벌하고, 정상 운행을 하는 운전자와 업무에 복귀하는 운전자들에 대해서는 정부가 책임지고 보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오는 6일 민주노총의 총파업이 예정된 것에 대해 "이번 총파업은 근로자의 권익을 대변하는 것이 아니라 정치 파업으로 볼 수밖에 없다"며 "경제가 어려운 시기에 우리 민생과 국민 경제를 볼모로 잡는 것은 조직화되지 못한 약한 근로자의 생존을 더욱 어렵게 하고 미래세대와 국민들의 일자리를 빼앗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각 부처 장관은 민노총 총파업으로 국민들께서 불안해하시거나 불편하지 않도록 철저히 대비해 주시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shincombi@tf.co.kr


<본 콘텐츠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더팩트(www.tf.co.kr)에 있으며, 뽐뿌는 제휴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뉴스 스크랩을 하면 정치자유게시판에 게시글이 등록됩니다. 스크랩하기 >
추천0 다른 의견0

다른의견 0 추천 3 [* 비회원 *]
2022-12-04 *

다른의견 0 추천 2 여행을사랑한펜
2022-12-04 *

다른의견 0 추천 1 탄핵길만걷자
2022-12-04 *

다른의견 0 추천 0 미치지않고서야
2022-12-04 *
  • 욕설, 상처를 줄 수 있는 댓글은 삼가주세요.
짤방 사진  익명요구    
△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