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뉴스
경제뉴스 입니다.
  • 북마크 아이콘

[클릭 e종목]"교촌에프앤비 1분기 실적 추정치 하향"

16일 IBK투자증권은 교촌에프앤비 1분기 실적이 시장 추정치를 하회할 것으로 전망하며 투자의견을 '매수'에서 중립 의견 가운데 하나인 'Trading Buy'로 한단계 낮췄다.
다만 목표주가는 6250원을 그대로 유지했다.



IBK투자증권은 교촌에프앤비의 연결 재무제표 기준 1분기 매출액은 120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4% 증가해 기대치를 충족할 것으로 전망했다.
하지만 영업이익은 113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5.2% 감소해 기대치를 하회할 것으로 추정했다.
남성현 애널리스트는 "가맹지역본부 전환에 따른 효과와 외식 경기 둔화에도 불구하고 신제품 출시 및 관련 수요가 견조하게 이루어지면서 매출액은 상대적으로 성장할 것"이라며 "다만, 가맹지역본부 전환에 따른 고정비 증가, 해외법인과 케이앤엘팩 등 주요 종속회사의 적자 지속, 거래처 대손상각비 추가 발생이 예상됨에 따라 이익 성장은 쉽지 않을 것으로 판단한다"고 분석했다.


다만 2분기부터는 이익 성장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전망했다.
스포츠 이벤트 종료에 따른 행사비 감소와 케이앤엘팩 효율화 효과 기대, 지난해 가맹지역본부 전환에 따른 기저효과 등이 기대되기 때문이다.


투자의견을 변경한 주요 이유로 주가 상승을 들었다.
교촌에프앤비 주가는 2월 초부터 꾸준히 우상향해 왔다.
그는 "여전히 교촌에프앤비를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며 "해외사업부 성장, 주요 종속회사 실적 개선 가능성, 추가적인 본업 실적 성장이 증명되는 시점에 주목하고 있다"고 밝혔다.



조시영 기자 ibpr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 스크랩을 하면 자유게시판 또는 정치자유게시판에 게시글이 등록됩니다. 스크랩하기 >

0
추천하기 다른의견 0
|
공유버튼
  • 알림 욕설, 상처 줄 수 있는 악플은 삼가주세요.
<html>
에디터
HTML편집
미리보기
짤방 사진  
△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