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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공항공사, 스마트항공권 서비스 확대 나서

한국공항공사가 우리은행 모바일 앱을 통해 스마트항공권 서비스를 시행한다.


한국공항공사는 3일 국내선 여객 탑승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우리은행 모바일 앱 ‘우리WON뱅킹’에서 스마트항공권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우리은행 앱 우리WON뱅킹 디지털지갑 ‘원더월렛’ 내 스마트항공권 이용절차도
스마트항공권은 신분증과 탑승권을 QR코드로 통합해 신분확인과 탑승권 확인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서비스다.
현재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이스타항공, 티웨이항공, 진에어, 에어서울, 제주항공 등 7개 항공사 이용 시 활용할 수 있다.

스마트항공권을 이용하려면 우리WON뱅킹의 디지털지갑 ‘원더월렛’에서 모바일 신분증을 발급받아야 한다.
이어 항공사 온라인 체크인을 완료한 뒤 스마트항공권을 신청하면 신분증 정보와 탑승권 정보가 자동으로 연동돼 QR코드가 생성되고 탑승수속 시 사용할 수 있다.

2023년 8월 처음 도입된 스마트항공권 서비스는 현재 이동통신 3사의 PASS앱과 국민은행 KB스타뱅킹앱에서 제공되고 있다.
우리WON뱅킹 사용자까지 이용 범위가 확대돼 공항 이용 편의성이 더욱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재희 한국공항공사 전략기획본부장은 “공항 이용객의 불편을 줄이고 혼잡을 완화하기 위해 스마트항공권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며 “향후 국제선까지 서비스를 넓히고 더 많은 금융기관, 온라인 플랫폼과 협력해 발급 채널을 다양화하겠다”고 밝혔다.
박연직 선임기자 repo21@segy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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