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뉴스
경제뉴스 입니다.
  • 북마크 아이콘

기정원장 "국내 제조기업 성장 위해 적극 소통"

김영신 기정원장왼쪽 둘째 3일 코아비스를 방문해  성연관 코아비스 사장왼쪽 셋째 등 관계자들과 기념 쵤영하고 있다 사진기정원
김영신 기정원장(왼쪽 둘째) 3일 코아비스를 방문해 성연관 코아비스 사장(왼쪽 셋째) 등 관계자들과 기념 쵤영하고 있다.
[사진=기정원]
김영신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장이 스마트공장을 운영하는 기업과 소통에 나섰다.
 
김영신 원장은 3일 세종시 소재 자동차부품 제조기업인 코아비스 생산공장을 방문해 "스마트 공장 구축과 고도화에 대한 중요성을 체감했다"며 "국내 제조기업의 제조혁신과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 원장은 코아비스에서 스마트공장 지원사업을 통해 구축한 스마트공장 생산라인을 확인했다.
이어 성연관 코아비스 대표와 간담회하면서 스마트공장 지원사업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고 자율형 공장 구축 추진 현황을 점검했다.
성연관 대표는 간담회에서 "스마트공장 지원사업 덕분에 모든 공정을 자동화시스템으로 구축해 실시간으로 확인함으로써 생산성 향상, 불량률 감소, 매출액 증가 등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코아비스는 1994년에 설립됐으며 자동차 연료펌프, 전동식 워터펌프 등을 생산해 GM, 현대기아자동차, 폭스바겐, BMW, 포드 등 글로벌 기업에 납품하고 있다.
2018년에는 중소벤처기업부 '스마트공장 수준확인 1호 기업'으로 선정된 메타버스 팩토리 구축 기업이며 현재 전 생산법인에 대해 스마트공장을 운영하고 있다.

아주경제=정연우 기자 ynu@ajunews.com

뉴스 스크랩을 하면 자유게시판 또는 정치자유게시판에 게시글이 등록됩니다. 스크랩하기 >

0
추천하기 다른의견 0
|
  • 알림 욕설, 상처 줄 수 있는 악플은 삼가주세요.
<html>
에디터
HTML편집
미리보기
짤방 사진  
△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