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이 예비 창업자가 세무서 및 은행 방문 없이 사업자등록부터 은행 거래까지 비대면채널을 통해 진행할 수 있는 ‘사업자등록 원스톱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출시로 사업자등록 신청을 희망하는 예비 개인사업자라면 누구나 별도 인증서 발급과 수수료 없이 기업은행 비대면채널 IBK BOX플랫폼, 기업인터넷뱅킹, i-ONE뱅크(기업), 개인인터넷뱅킹, i-ONE뱅크(개인) 등에서 간편인증을 통해 쉽고 간편하게 사업자등록을 완료할 수 있다.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6월 30일까지 해당 서비스를 통해 사업자등록을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커피 쿠폰(선착순 3000개)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통장 개설, 전자금융 가입 등 거래 조건에 따라 네이버페이 모바일 금액권 2만원(선착순 1000개), 신세계이마트 모바일 상품권 3만원(선착순 500개), 아이패드 에어 13(추첨 3개)등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창업기업의 간편하고 편리한 사업자등록 신청을 지원하고 기업의 시작부터 성장까지 함께하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기업들의 창업 및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오규민 기자 moh01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배포금지>
<본 콘텐츠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아시아경제(www.asiae.co.kr)에 있으며, 뽐뿌는 제휴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