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근마켓이 작년 매출 1891억원, 영업이익 376억원을 기록하며 2년 연속 혹자를 달성했다.
당근마켓은 28일 작년 연간실적을 발표하며 이 같이 전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48%,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3.8배 증가한 액수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25억원과 84억원으로, 연결 기준으로도 영업이익과 순이익 모두 흑자를 달성한 것은 올해가 처음이다.
당근의 실적 성장은 광고 사업이 주도했다.
고도화된 로컬 타기팅 광고로 지역 내 중소형 사업자는 물론 브랜드와 기업의 전문 광고·마케팅 솔루션으로도 성공적으로 안착하며 성장을 이끌었다.
당근의 광고 플랫폼은 수치적으로 성장세와 경쟁력을 입증했다.
2023년 대비 2024년 광고주 수는 37%, 집행 광고 수는 52% 증가했으며, 이에 따라 광고 매출 역시 48% 성장했다.
당근은 앞으로도 광고 플랫폼 고도화와 상품 다각화로 성장 모멘텀을 이어갈 계획이다.
당근은 구인구직 플랫폼 '당근알바', 지역 기반 커뮤니티 '당근 모임', 숏폼 콘텐츠 '당근 스토리' 등 서비스에서 성과를 냈으며 누적 가입자수는 약 4300만명을 기록했다.
주간 방문자수는 1400만명에 달한다.
글로벌 시장 공략에도 속도를 낸다.
당근은 2019년 글로벌 진출을 시작으로 현재 캐나다, 미국, 일본, 영국 등 4개국 1400여 개 지역에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캐나다에서 누적 가입자 수 200만 명을 돌파했다.
황도연 당근 대표는 "지난해는 글로벌 경기 침체 등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글로벌 투자를 통한 성과와 건전한 재무 구조 정립을 동시에 이뤄낸 의미 있는 한 해였다"며 "견고한 성장세를 바탕으로 하이퍼로컬 시장의 강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투자 및 기술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주경제=정연우 기자 ynu@aju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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