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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면세점, '비즈니스 관광객' 유치에 집중…"고객당 구매액 높아"


일반관광 대비 비즈니스 관광 객단가 3~4배 높아
올해 연말까지 5만명 확보 계획


신세계면세점 명동점을 방문한 중국 비즈니스 단체 관광객. /신세계면세점
신세계면세점 명동점을 방문한 중국 비즈니스 단체 관광객. /신세계면세점

[더팩트 | 문은혜 기자] 신세계면세점은 고부가가치 외국인 비즈니스 단체(MICE) 유치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전통적인 대규모 단체관광객 중심에서 벗어나 소규모 고단가의 기업 출장, 포상 관광, 컨퍼런스 참가자와 개별관광객(FIT) 중심의 차별화된 전략을 통해 질적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단순히 방문객 수를 늘리는 양적 성장보다는 영업 효율을 위해 객단가를 높이는 질적 성장에 집중하는 전략이다.

비즈니스 목적 테마단체의 객단가는 여전히 일반관광단체 대비 3~4배 이상의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신세계면세점은 비즈니스 관광 성수기를 대비해 고부가가치 관광객 유치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특히 이달에만 중국과 태국의 각종 기업 및 인센티브(포상) 단체관광객 2000여 명의 방문이 예정돼 있다. 지난 5일에만 2개의 기업 단체 방문으로 예상 목표치 이상의 객단가와 매출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지난 10일에는 중국 의료뷰티 관광 단체가 신세계면세점 명동점을 방문했다. 성형외과 실습 방문을 위해 한국을 찾은 이 단체는 뷰티 매장이 집결된 10층부터 둘러보며 쇼핑을 즐겼다.

신세계면세점은 올해 연말까지 인센티브 단체 프로그램을 통해 5만명 이상의 고객 확보할 계획이다. 여행사와의 협력으로 진행되는 의료뷰티 관광 프로그램은 월평균 400명 이상, 연간 5000명 이상의 고객을 유치할 예정이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대규모 인원보다는 고객당 구매액이 높은 프리미엄 비즈니스 관광객에 집중함으로써 매장 혼잡도는 낮추고 매출 효율은 높이는 윈윈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며 "오는 3분기 시행 예정된 중국 단체관광객에 대한 비자 면제 적용은 관광 시장은 물론 면세 업계 전반에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mooneh@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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