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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올리브영, 글로벌몰 올영세일 주문액 전년비 107% 성장


K-헬스 브랜드 인지도도 상승
구강용품·건강식품, 각각 217%, 188% 성장


CJ올리브영은 지난 3월 1일부터 7일까지 글로벌몰에서 진행한 올영세일의 주문액이 전년 동기 대비 107% 성장했다고 20일 밝혔다. /CJ올리브영
CJ올리브영은 지난 3월 1일부터 7일까지 글로벌몰에서 진행한 올영세일의 주문액이 전년 동기 대비 107% 성장했다고 20일 밝혔다. /CJ올리브영

[더팩트ㅣ문화영 기자] CJ올리브영은 지난 3월 1일부터 7일까지 글로벌몰에서 진행한 올영세일의 주문액이 전년 동기 대비 107% 성장했다고 20일 밝혔다.

매장에서 K-뷰티를 체험한 외국인 관광객들이 자국으로 돌아간 후에도 글로벌몰을 통해 지속적으로 구매를 이어가며 주문액이 급증한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이번 세일은 K-뷰티 브랜드뿐만 아니라 K-헬스 브랜드의 인지도도 고르게 상승했다.

눈에 띄는 변화는 다양한 카테고리의 약진이다. 과거 외국인들 사이에서 주로 마스크팩이나 선크림이 인기를 끌었다면 최근에는 유산균, 슬리밍, 헤어 트리트먼트, 치약 등에 이르기까지 여러 카테고리 상품이 고루 주목받은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식습관 개선에 관심이 많은 영미권 고객들은 유산균 등 건강식품에 치아 건강과 미백에 대한 수요가 높은 일본인 고객은 구강용품에 큰 관심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글로벌 고객들이 K-뷰티를 통해 한국 화장품의 우수성을 경험하면서 헬스 카테고리 구매로의 진입 장벽도 낮아진 결과로 해석된다. 실제로 글로벌몰 올영세일 기간 구강용품과 건강식품의 주문액은 각각 217%, 188% 성장했다. 바디용품(168%)과 헤어용품(127%) 주문액도 각각 168%, 127% 성장했다.

한국 신진 브랜드들의 인기도 급증하고 있다. 중소기업 브랜드 '아렌시아'의 떡솝(Rice cake soap) 그린 클렌저, '콜라겐 겔' 형태의 특이 제형 팩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바이오던스'의 콜라겐 리얼 딥 마스크 등이 대표적인 예다.

올리브영은 올해 본격적으로 글로벌몰 올영세일 등 글로벌몰만의 다양한 프로모션 IP의 브랜딩을 강화하고 접속 국가별로 현지 특성에 맞는 IP 차별화를 지속해 나갈 방침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올리브영 글로벌몰은 전 세계 150개국 고객에게 새로운 K-뷰티와 K-헬스 브랜드를 가장 먼저 선보이며 중소기업 브랜드들의 수출 등용문 역할을 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몰 올영세일과 같은 차별화된 콘텐츠를 통해 입점 브랜드들의 글로벌 접점을 더욱 확대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culture@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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