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SK㈜, 이성형 CFO 사장 승진…신규 임원 10명 선임
더팩트 기사제공: 2022-12-01 13:30:01

첨단소재·그린·바이오·디지털 4대 핵심 사업 역량 집중
"글로벌 경영환경 변화 선제 대응"


이성형 최고재무책임자가 SK㈜ 2023년 임원인사에서 사장으로 승진했다. /더팩트 DB
이성형 최고재무책임자가 SK㈜ 2023년 임원인사에서 사장으로 승진했다. /더팩트 DB

[더팩트 | 서재근 기자] 투자전문회사 SK㈜가 2023년 조직개편과 임원인사를 1일 발표했다.

이번 조직개편 방향은 투자전문회사로서 기업가치를 높이기 위해 첨단소재 △그린 △바이오 △디지털 등 4대 핵심 사업을 중심으로 조직 역량을 지속 집중하고, 글로벌 경영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를 위해 SK㈜는 최고재무책임자(CFO, Chief Financial Officer) 역할을 강화해 재무구조와 사업 포트폴리오 최적화 및 관리 기능을 총괄하도록 했다. 최고재무책임자는 재무관리뿐만 아니라 사업 시너지 제고 등 종합적 관점에서 최고경영자(CEO, Chief Executive Officer) 의사결정을 지원하게 된다. 이번 인사에서는 이성형 최고재무책임자가 사장으로 승진한다.

아울러 SK㈜는 경영 불확실성에 대비해 투자 관리 전문성을 대폭 강화함으로써 기업가치를 지속해서 높여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재무 전략 고도화 및 적극적인 투자 자금 확보, 투자 자산 관리 강화와 함께 사업 포트폴리오 분석, 과제 발굴과 추진도 더욱 효과적으로 실행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4대 핵심 사업 중심의 조직 체계는 유지한다. 첨단소재, 그린, 바이오, 디지털 등 각 투자센터는 글로벌 투자환경 변화와 트렌드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운영 효율성을 높임으로써 영역별 전문성을 살린 빠른 투자 기회 발굴로 성과를 이어갈 예정이다.

한편, 이번 인사를 통해 신규 선임된 임원은 10명으로, 바이오 투자센터와 그린 투자센터, 디지털 투자센터, 재무부문 등에서 신규 임원을 배출했다.

SK㈜ 관계자는 "투자전문회사로서 기업가치 증대라는 목표 달성을 위해 최적의 조직구조를 갖추고 경영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ikehyo85@tf.co.kr


<본 콘텐츠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더팩트(www.tf.co.kr)에 있으며, 뽐뿌는 제휴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뉴스 스크랩을 하면 자유게시판 또는 정치자유게시판에 게시글이 등록됩니다. 스크랩하기 >
추천0 다른 의견0

  • 욕설, 상처를 줄 수 있는 댓글은 삼가주세요.
짤방 사진  익명요구    
△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