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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광공사, 홍콩 보이그룹 '미러'와 특집 한국관광 프로그램 제작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홍콩의 보이그룹 '미러(MIRROR)'가 출연한 홍콩 뷰(VIU) TV의 특집 한국관광 프로그램 '呂濤米Lo Seoul(서울로 여행 가자)'를 제작 지원한다.


관광공사는 홍콩의 방한관광 회복을 촉진하기 위해 홍콩의 한국 관심층 집중 유치활동에 나선다며 그 일환으로 홍콩의 젊은층을 겨냥해 미러 출연 프로그램 제작을 지원한다고 14일 밝혔다.


미러가 출연하는 프로그램은 홍콩 여행 최대 성수기 중 하나인 노동절 연휴에 맞춰 오는 5월5일부터 23일까지 홍콩 현지에서 방영될 예정이다.


해당 프로그램에서는 일상 체험형 관광지인 한강공원 편의점, 망원시장 등이 소개될 예정이다.
또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출연 셰프의 레스토랑을 포함한 미식 체험 및 이색 레저체험 등도 소개된다.
관광공사 홍콩지사에서는 온라인 채널을 통해 '프로그램에 등장하는 관광지 이름 맞추기' 등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관광공사는 또 오는 5월5일부터 한 달간 일상생활과 밀접한 음식을 소재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홍콩 현지 회원 300만명을 보유한 글로벌 배달앱 '푸드판다(Food Panda)'와 공동으로 한식관광 프로모션 'K-Bites to Korea'를 진행한다.
선착순 2000명을 대상으로 홍콩 현지 한식당 할인 바우처를 지급하고, 한식 이용 상위 5명에게 한국행 항공권을 제공한다.
상위 5명에 선정된 고객은 한국을 방문해 '홍콩 한식당과 한국 한식당을 비교하라!'는 미션도 수행할 예정이다.


관광공사 정인화 홍콩지사장은 "관광공사는 팬데믹 이후 변화하는 홍콩 해외여행시장 트렌드에 발맞춰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이며, 올해는 그러한 노력에 힘입어 역대 최대 규모인 15개 학교 연합 학생단체 222명을 포함하여 4월에만 600명에 달하는 한국으로 유치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했다"며 "앞으로도 20~30대 여성층, 학생단체, 가족여행 등 소비자 유형별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마케팅으로 방한 외래관광객 유치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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