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뉴스
한국 K-POP高, '글로벌 청소년 K-POP 콘테스트·콘서트' 개최
아시아경제 기사제공: 2023-11-20 17:01:21

K-POP의 미래를 이끌 인재 발굴을 위한' 2023 글로벌 청소년 K-POP 콘테스트 & 콘서트' 최종 결선이 25일 12시부터 충청남도청 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된다.


한국 K-POP고등학교는 10월 4일부터 11월 6일까지 약 한 달간 250팀 이상이 신청해 온라인 예선 심사를 통해 본선 진출 140팀을 선발해 본선을 치렀고, 그 결과 각 부문 6개 팀이 진출한 최종 결선을 25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중등부(댄스/댄스보컬/보컬/랩) ▲고등부(댄스/댄스보컬/보컬/랩) ▲글로벌 K-POP 부문(K-POP/스트리트 댄스/보컬/랩)로 청소년뿐만 아니라 외국인까지 다양한 인원을 참여했다.
글로벌 K-POP 부문은 온라인 경합으로 개최된다.


이번 콘테스트는 홍성군이 주최하고 홍주문화관광재단과 한국 K-POP고등학교 주관으로 참가비와 관람비 모두 무료로 진행된다.
축제 기간 현장에서 경합을 펼쳐 최종 시상한다.


결선에 진출한 각 부문 6개 팀과 그 중 최종결선에 진출한 각 부문 1개 팀, 글로벌 K-POP 부문에서 진출한 팀들에게 총상금 3400만원이 수여된다.


2023 글로벌 청소년 K-POP 콘테스트&페스티벌은 세계 각국의 청소년들이 모여 치열한 경쟁을 벌이는 만큼 협업 기획사 라인업도 화려하다.
어도어, 피네이션, YG블랙레이블, 빌리프랩, 플레디스, 젤리피쉬, 스타온, 위에화, 큐브, 판타지오, KQ, 브랜뉴뮤직, 하이햇, 넥스타, 그랜드라인, BPM, 초이랩, 에이투씨, 워너뮤직, 스타쉽, ATRP, 위엔터, 이든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기업들이 함께한다.


또한, 콘테스트 결선에는 리아킴, 아마존 크루(원밀리언), 하이키, 아너브레이커즈가 축한 공연 무대에 올라 국내외 K-POP 팬들의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글로벌 청소년 K-POP 콘테스트 & 페스티벌은 한국 K-POP고등학교 인스타그램 페이지에서 상세 정보와 신청 링크를 확인할 수 있다.



김희윤 기자 film4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배포금지>

<본 콘텐츠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아시아경제(www.asiae.co.kr)에 있으며, 뽐뿌는 제휴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뉴스 스크랩을 하면 자유게시판 또는 정치자유게시판에 게시글이 등록됩니다. 스크랩하기 >
추천하기0 다른의견0

  • 알림 욕설, 상처를 줄 수 있는 댓글은 삼가주세요.
짤방 사진  
△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