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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써보니]99만원 짜리 뷰티 디바이스…음성 안내 편리, 효과는 '물음표'

코로나19 대유행 당시 피부과를 집으로 옮겨 놓았다는 평가를 받는 뷰티 디바이스. 값비싼 피부과 시술대신 집에서 간편하게 피부 관리를 할 수 있는 제품이 앞다퉈 나왔다.
10만원대 가성비 제품이 불티나게 팔리는 가운데 100만원에 가까운 프리미엄 뷰티 디바이스가 등장했다.
주인공은 생활가전 기업 앳홈이 지난달 공식 출시한 물방울 초음파 기기 ‘더 글로우(THE GLOW)’다.


더 글로우는 4세대 뷰티 디바이스를 표방하는 제품이다.
피부과에서 물방울 리프팅 시술에 사용하는 3㎒, 10㎒ 주파수의 진동 에너지를 빠르게 교차해 피부에 고루 전달한다.
이를 통해 광채, 탄력, 보습 등 피부 고민을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첫 인상은 깔끔했다.
아이보리 색의 제품 케이스 안에는 일자형 본체와 충전 거치대, USB-C 타입 충전선, 상품설명서와 품질보증서가 동봉됐다.
본체 앞쪽에는 피부 접촉면인 30㎜의 헤드와 각종 표시등이, 뒤쪽은 1~3 레벨의 자극 강도를 선택할 수 있는 버튼과 스피커로 구성됐다.
풀 충전은 30분가량 소요되며, 한 번 충전하면 15~18회까지 사용할 수 있다.


제품은 포커스(FOCUS)·이너(INNER)·텐션(TENSIONG) 총 3가지 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데, 각각 광채와 수분, 탄력을 집중 개선한다.
전원 버튼을 켜면 “포커스 모드를 시작합니다.
오른쪽 볼 아래에서 위로 3분간 롤링해주세요”라는 음성 안내가 나온다.
3분이 경과하면 “왼쪽 볼 아래에서 위로 3분간 롤링해주세요”라는 음성이 다시 나와 편리했다.


전용 앰플인 ‘히알루론산 스피큘 스킨 부스터’를 함께 사용했는데, 이 제품은 7중 히알루론산 성분과 마이크로 스피큘이 함유됐다.
얼굴 전체에 앰플을 골고루 바르고 더 글로우를 사용해 얼굴을 부드럽게 마사지하면 된다.
사용 후 얼굴에 남은 앰플은 자연스럽게 흡수시키면 된다.


더 글로우의 장점은 편리함이었다.
본체의 무게는 137g으로 애플 아이폰 16(170g)보다 가벼워 12분간 사용해도 손목에 무리가 없었다.
제품 사용 뒤에는 헤드 부분을 마른 수건이나 물티슈로 닦으면 관리가 쉽다.
또 시간이 경과하면 음성 안내가 있어 TV를 보면서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
한 번 충전한 제품은 여러 번 사용할 수 있는 점도 편했다.


아쉬운 점은 주3회 가량 사용했지만, 즉각적인 피부 개선 효과를 경험하지 못했다.
해당 제품을 사용한 직후는 함께 사용한 앰플 효과가 더해져 피부가 촉촉하고 피부 결이 개선되는 느낌을 줬다.
그러나 다음 날 아침이 되면 원래 피부로 돌아왔다.


전용 앰플인 ‘히알루론산 스피큘 스킨 부스터’의 경우 뷰티 디바이스와 함께 사용할 피부가 따가운 점도 아쉬웠다.
얼굴 전체에 앰플을 고루 펴 바르면 제품에 함유된 마이크로 스피큘이 피부에 자극을 줬다.


가장 큰 단점은 가격이다.
더 글로우 본품의 출시가는 99만9000원. 네이버쇼핑 할인가는 69만9000원이다.
주기적으로 피부과 관리를 받는 가격보다 저렴하지만, 경쟁사 제품과 비교해 가성비가 떨어진다.



박재현 기자 now@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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