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뉴스
IT/테크 입니다.
  • 북마크 아이콘

크래프톤, 넷마블 제치고 ‘K-브랜드지수’ 1위로…‘TOP10’에 든 게임사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국내 게임사 부문 1위에 크래프톤이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퍼블릭(Public)·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이번 결과는 포털사이트 검색량 상위 20위 게임사를 대상으로 지난달 1~28일의 온라인 빅데이터 총 6980만3414건을 분석을 통해 나왔다.

크래프톤에 이어 넷마블(2위), 엔씨소프트(3위), 위메이드(4위), 컴투스(5위), 펄어비스(6위), 카카오게임즈(7위), 네오위즈(8위), 스마일게이트(9위), 넥슨게임즈(10위)이 TOP10에 들었다.

국내 게임사 부문의 K-브랜드지수 개별 인덱스에 대한 상세 정보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 공식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한정근 대표는 “주요 게임사들의 연이은 신작 출시로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며 “오는 28일 정식 출시하는 크래프톤의 신작 ‘인조이(inZOI)’도 ‘배틀그라운드’에 버금가는 호평을 받으며 기대감이 확산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동환 기자 kimcharr@segye.com




뉴스 스크랩을 하면 자유게시판 또는 정치자유게시판에 게시글이 등록됩니다. 스크랩하기 >

0
추천하기 다른의견 0
|
첨부파일
  • newhub_20250324510960.jpg
  • 알림 욕설, 상처 줄 수 있는 악플은 삼가주세요.
<html>
占쎈Ŧ逾믭옙占�
HTML占쎈챷彛�
沃섎챶�곮퉪�용┛
짤방 사진  
△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