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뉴스
IT/테크 입니다.
  • 북마크 아이콘

이노션, '애드페스트 2025' 금상 포함 본상 5개 수상

이노션이 아시아 태평양 지역 대표 광고제인 ‘애드페스트 2025’에서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3개를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노션은 현대자동차와 공동 기획 및 제작한 '밤낚시' 캠페인으로 ▲브랜드 경험 ▲엔터테인먼트 ▲필름 크래프트 ▲필름 등 총 4개 카테고리에서 본상 5개를 수상했다.
금상은 브랜드경험 부문에서 받았다.
이 부문은 단순 광고를 넘어, 소비자가 브랜드와 실제로 상호작용하며 몰입할 수 있도록 설계된 캠페인에 상을 수여한다.


밤낚시 캠페인은 배우 손석구와 현대차 아이오닉 5가 주연으로 등장하는 단편영화다.
전기차 충전소를 배경으로 한 미스터리한 사건과 반전 스토리를 다룬 휴머니즘 스릴러다.
영화라는 색다른 포맷의 브랜디드 콘텐츠로, 광고의 형식을 넘어선 새로운 접근 방식을 보여줬다는 점에서 호평받았다.
또 자동차의 시선으로 담아낸 획기적 촬영 방식과 자동차가 스토리를 전개해 나가는 흥미로운 테마로 현대차 브랜드의 혁신성을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이 캠페인은 차량의 직접적인 홍보의 목적 없이 영화로서 작품성을 논하기에 충분하다는 평을 얻었다.
밤낚시는 지난해 7월,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열리는 북미 최대 장르 영화제인 '판타지아 국제 영화제'에서 '최고 편집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용우 이노션 대표이사는 “획기적 크리에이티브를 시도한 캠페인이 국제적인 무대에서 크게 인정받아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아이디어로 다양한 브랜드 경험을 할 수 있는 캠페인들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1998년에 시작된 애드 페스트는 스파이크스 아시아와 함께 아태지역에서 양대 국제광고제로 꼽히고 있다.




이민지 기자 mi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 스크랩을 하면 자유게시판 또는 정치자유게시판에 게시글이 등록됩니다. 스크랩하기 >

0
추천하기 다른의견 0
|
첨부파일
  • newhub_2023091908320780539_1695079940.jpg
  • newhub_2025032408382279731_1742773102.jpg
  • 알림 욕설, 상처 줄 수 있는 악플은 삼가주세요.
<html>
�먮뵒��
HTML�몄쭛
誘몃━蹂닿린
짤방 사진  
△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