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이 모바일 앱에 지역별 고객 커뮤니티를 확대한다고 19일 밝혔다.

신세계백화점 앱 커뮤니티는 지난해 1월 출범해 현재 약 20만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신세계백화점 앱 하단 우측 '플레이'를 클릭해 커뮤니티에 접속하면 식음료 관련 '참 잘 먹었어요', 쇼핑 관련 '참 잘 질렀어요' 등 취미 커뮤니티와 '신사클럽(사우트시티)', '신남클럽(하남점)' 등 점포별 커뮤니티 공간을 확인할 수 있다.
고객들은 이 공간에서 개개인의 취미와 후기를 공유하고 활발한 오프라인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앱 커뮤니티 활동 고객의 대부분은 백화점 충성 고객들이다.
올해 기준 앱 커뮤니티 활동 고객은 미가입 고객보다 백화점에서 5배 이상 지출했다.
앱 커뮤니티 활동 고객의 객단가는 250만원을 넘어선 반면, 미가입 고객은 50만원대에 그쳤다.
VIP에서도 커뮤니티 가입 고객이 백화점을 더욱 자주 찾는 현상이 나타났다.
에메랄드 등급 이상의 VIP 고객 중 96%는 올해 신세계백화점을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커뮤니티 미가입 VIP 고객(87%)과 차이를 보인다.
커뮤니티에서 공유되는 다양한 쇼핑 정보와 혜택이 매장 방문 유인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이에 신세계백화점은 기존 커뮤니티에 이어 '신사클럽(사우스시티)', '신남클럽(하남점)' 등 점포별 소통 공간을 확장하고 있다.
지난달 김해 지역 점포 커뮤니티인 '김해피클럽'에 이어 이달에는 의정부 지역 '슬기로운의정부생활'도 새롭게 선보였다.
김해피클럽은 오픈 일주일 만에 가입자 수가 1만명을 돌파, 한 달 후 2만 명에 달했다.
슬기로운의정부생활도 커뮤니티 개설 후 나흘 만에 1만5000명의 회원이 모였다.
점포 커뮤니티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각 점의 쇼핑 할인권, 아카데미 이용권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대표적으로 사우스시티 신사클럽의 '월간 혜택'이 있다.
월간 혜택은 극장과 식음 할인권과 패션 브랜드 7% 할인권 등으로 구성된다.
향후 신세계백화점은 대형점까지 커뮤니티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성환 신세계백화점 상무는 "모바일 앱 커뮤니티에 기반해 고객들에게 더 많은 정보와 혜택을 드릴 수 있게 됐다"며 "보다 다양한 취향과 지역으로 커뮤니티를 확대하고 전용 혜택과 이벤트를 준비해 고객들에게 실용적인 혜택을 드리는데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박재현 기자 now@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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