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뉴스
IT/테크 입니다.
  • 북마크 아이콘

구자현 이베이재팬 대표 "K뷰티 '1조 기업가치' 브랜드 20개 육성할 것"

newhub_20250314125721846780.jpg
14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린 ‘2025 큐텐재팬 K--뷰티 메가 컨퍼런스’에서 구자현 이베이재팬 대표가 세션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이베이재팬]

“앞으로 3년 안에 1조 이상의 가치를 지닌 브랜드 20개, 1000억 이상의 가치를 지닌 브랜드 100개를 육성하겠습니다.

14일 구자현 이베이재팬 대표는 올해 자사의 일본 이커머스 플랫폼 '큐텐재팬'을 통한 새로운 경영 방침을 발표하며 이같이 말했다.
이날 이베이재팬은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화장품 ODM 기업 코스맥스와 함께 ‘2025 큐텐재팬 K-뷰티 메가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베이재팬은 2010년 6월 일본에서 큐텐재팬 운영을 시작한 후, 현재 회원 수가 2500만명을 넘어설 정도로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다.
특히 일본은 세계 3위 뷰티 시장으로, K-팝 등 한국 문화에 대한 이해가 깊다.
최근 몇년간 K-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 층도 확대되고 있어 매력적인 시장으로 통한다.
 
구 대표는 “큐텐재팬은 지난 15년간 일본 시장에 집중한 결과, 매년 시장 평균의 3~4배 높은 성장률을 기록해 왔다”며 “특히 K-뷰티 사업은 지난 5년간 연평균 64%씩 성장하며 플랫폼 성장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일본내 3대 이커머스 플랫폼은 라쿠텐(RAKUTEN)과 아마존 재팬(Amazon Japan), 야후쇼핑(Yahoo! shopping)이 꼽힌다.
그 중 후발주자에 속하는 큐텐재팬은 뷰티 카데고리에 집중해 현재 일본 이커머스 시장에서 K뷰티 점유율 1위를 기록 중이다.
 
구 대표는 K-뷰티의 성장은 브랜드 기업, 제조업자개발생산(ODM)·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운영 파트너, 세일즈와 마케팅 채널 등으로 이뤄진 네트워크가 맞물린 결과라고 설명했다.
일본이 한국과 지리적으로 가까워 배송 시간과 비용 등 이슈에서도 다른 국가보다 장점이 높다는 것이다.
K뷰티 제품이 일본 소비자들이 원하는 품질과 서비스를 충족하는 것도 강점이다.
 
구 대표는 “일본은 미국·중국에 이은 글로벌 3위 뷰티 시장으로, K뷰티는 그 시장에서 매일 20% 이상 고성장하고 있다”면서 “향후 일본 시장은 미국 시장 다음으로 두 번째로 큰 시장이 될 수도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구 대표는 향후 일본 소비자를 위한 '메가와리', '메가포' 등의 대규모 프로모션도 적극 선보일 계획이다.
메가와리는 연 4회 분기별로 진행하는 큐텐재팬 최대 할인 행사다.
 
구 대표는 “뷰티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하는 위치에 오르면서 현재 일본내 1020 고객 중 90%가 큐텐재팬을 다 알게 됐고 로열티도 커졌다”며 “현지에서 블랙프라이데이는 몰라도 큐텐재팬의 대규모 할인행사 ‘메가와리’는 다 알고 있다”고 말했다.
실제 지난 12일까지 열린 3월 메가와리는 첫날 방문객 수는 600만명, 첫날 라이브 쇼핑 판매 건수와 거래액은 각각 7만 3000건, 43억원을 기록했다.
행사 12일간 총 거래액은 5000억원을 달성해 전년 동기 행사 대비 25% 성장한 역대 최대치를 경신했다.
전체 구매자수는 350만명, 판매된 제품은 45만 종에 이른다.
구 대표는 “3년내 1000억엔 이상 가치 브랜드 20개, 100억엔 이상 브랜드 100개를 함께 만들고 싶다”며 “글로벌 무대로 30조원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협력사들과 뜻을 모을 것”이라고 말했다.

아주경제=박자연 기자 naturepark127@ajunews.com

뉴스 스크랩을 하면 자유게시판 또는 정치자유게시판에 게시글이 등록됩니다. 스크랩하기 >

0
추천하기 다른의견 0
|
첨부파일
  • newhub_20250314125721846780.jpg
  • 알림 욕설, 상처 줄 수 있는 악플은 삼가주세요.
<html>
�먮뵒��
HTML�몄쭛
誘몃━蹂닿린
짤방 사진  
△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