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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려는 물건 올리기만 하세요…크리에이터가 홍보해줍니다

네이버, ‘쇼핑 커넥트’ 솔루션 출시
판매 실적에 따라 일정 수익 공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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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는 크리에이터 제휴 전문 플랫폼 ‘브랜드 커넥트’에 새로운 제휴 솔루션 ‘쇼핑 커넥트’가 추가된다고 13일 밝혔다.
네이버 제공

네이버의 크리에이터 제휴 전문 플랫폼 ‘브랜드 커넥트’에 새로운 제휴 솔루션 ‘쇼핑 커넥트’가 추가된다.

앞서 네이버는 2021년 ‘브랜드 커넥트’ 출시와 함께 네이버에서 활동하는 창작자와 사업자의 연결이 새로운 성장 기회를 창출하도록 지원해왔다.

사업자는 브랜드 커넥트를 통해 뷰티·패션·푸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춘 크리에이터들과 제휴해 상품을 홍보할 수 있다.

이 플랫폼은 현재 네이버 인플루언서 등 크레이이터 1만2000명이 이용 중이고, 스마트스토어 등 2400여 캠페인사도 쓰고 있다.

지난해에는 브랜드 커넥트를 통해 약 2만건의 캠페인이 진행됐는데, 그 성사 규모가 무러 110억원에 달한다.

이는 2023년보다 160% 증가한 수치다.

이번에는 스마트스토어 사업자가 크리에이터와 함께 상품을 홍보·판매하고 판매 실적에 따라 수익을 공유하는 ‘어필리에이트(affiliate) 솔루션’이 추가됐다.

스마트스토어 사업자가 팔고자 하는 상품을 쇼핑 커넥트 플랫폼에 등록하면, 크리에이터가 관심 있는 상품을 선택해 홍보하는 구조다.

크리에이터가 상품 후기를 자신이 활동하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판매 링크를 포함해 올리면, 해당 게시글을 거친 판매 실적에 따라 판매자가 정한 비율의 수익을 얻을 수 있다.

특히 사업 모델과 방향성 그리고 상품 특성을 고려해 크리에이터와 제휴하고 싶은 상품 등을 직접 판매자가 정할 수 있다는 점도 주목된다.

크리에이터도 상품별 수익 공유 비율을 투명하게 확인할 수 있어서 더 많은 협업 경험과 수익 창출 기회를 만들 수 있다.

네이버는 판매자와 창작자가 일회성 제휴에 그치지 않고 계속해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과 마케팅 전략을 세워나갈 수 있도록 브랜드 커넥트 데이터 분석 도구를 지원하고 있다.

네이버 관계자는 “브랜드 커넥트의 새로운 제휴 모델인 쇼핑 커넥트를 통해 스마트스토어 사업자도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트렌드에 맞춰 더 효과적으로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동환 기자 kimcharr@segy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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