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롯데온은 오는 7일부터 13일까지 '3월 퍼스트먼데이&애프터위크'를 개최한다. 7일 퍼스트먼데이 당일에는 최대 20% 할인 쿠폰, 브랜드픽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20% 추가 할인 쿠폰, 최대 7% 카드 즉시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한다. 8일부터 13일까지 이어지는 애프터위크 기간에는 최대 10% 할인을 포함해 추가 카드 할인 혜택과 브랜드픽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
이번 퍼스트먼데이에도 지난 달에 이어 고객 중심 행사인 브랜드픽을 선보인다. 브랜드픽은 롯데온이 엄선한 인기 브랜드 중 고객이 할인 받고 싶은 브랜드를 5개까지 직접 선택해 최대 20%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행사다. 브랜드픽 행사를 SNS에 공유하면 1개 브랜드를 추가로 선택해 할인 받을 수 있다.
이번 '3월 퍼스트먼데이 브랜드픽'은 본격적인 봄 시즌을 앞두고 인기 브랜드 12개를 선정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이사 시즌을 맞아 한샘의 침실 및 주방가구 200여 개 상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봄철 건조한 피부에 도움을 주는 키엘 인기 상품, 봄 나들이 패션을 제안하는 해지스, 반스 등의 인기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10% 추가 할인을 제공한다.
브랜드픽에 대한 고객 반응도 좋다. 할인 혜택을 고객 중심으로 바꿔 처음으로 진행한 지난 달 브랜드픽 행사의 쿠폰 사용률은 일반 쿠폰 대비 2배 이상 높았으며, 선정된 브랜드의 매출 역시 전년 동기간 대비 50%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매일유업의 할인 쿠폰 사용률은 60%로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으며 행사 기간 매출도 전년대비 9배 가까이 신장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명품 뷰티 브랜드인 입생로랑의 매출신장률은 45%, 아웃도어 브랜드 밀레의 매출도 30% 증가하는 등 선정된 브랜드 모두 좋은 실적을 보였다.
이런 고객 반응에 힘입어 매달 첫 번째 월요일에 진행하는 ‘퍼스트먼데이 브랜드픽’ 행사에 참여하는 브랜드를 늘리고, 관련 혜택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참여 브랜드 선정도 각 시즌에 맞춰 고객 입장에서 가장 필요한 브랜드 및 상품 중심으로 준비할 예정이다.
한편 롯데온 내 롯데백화점몰에서는 퍼스트먼데이와 애프터위크 기간 여성의류 및 잡화 대표 브랜드 상품을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롯데뮤지엄에서 열리는 '알렉스 프레거, 빅웨스트 전시회' 초청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는 엘포인트(L.Point) 회원이면 행사 기간 아이디당 1회 참여 가능하며, 총 170명을 추첨해 초대권 각 2매를 증정한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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