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IT/테크 소식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뽐뿌뉴스, 아크로팬, 테크홀릭, 잡플래닛 기사는 제휴를 통해 제공받고 있습니다.)
LG전자, 꽃·채소·허브 등 손쉽게 키우는 스마트 정원 ‘LG 틔운’ 출시
테크홀릭 기사제공: 2021-10-14 12:30:11

[테크홀릭] LG전자는 꽃, 채소, 허브 등 다양한 식물을 누구나 손쉽게 키우고 즐길 수 있는 복잡한 식물 재배 과정 대부분을 자동화한 신개념 식물생활가전 ‘LG 틔운(LG tiiun)’을 14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 브랜드는 식물과 함께 하는 라이프 스타일의 싹을 틔운다는 의미의 「틔운」이다. 사용자는 'LG 틔운'의 내부 선반에 씨앗키트를 장착하고 물과 영양제를 넣은 후 문을 닫기만 하면 꽃, 채소 등 원하는 식물들을 편리하게 키울 수 있다. 집 안에 나만의 스마트한 정원을 갖게 되는 셈이다.

'LG 틔운'은 위·아래 2개의 선반에 씨앗키트를 3개씩 장착할 수 있어 한 번에 6가지 식물을 키울 수 있다. 각 씨앗키트마다 10개의 홀에서 씨앗이 발아해 최대 60개의 모종을 동시에 기를 수 있다. 계절에 관계없이 채소는 약 4주, 허브는 약 6주 후 수확이 가능하며 꽃은 약 8주 동안 자란 후 꽃을 피운다.

LG전자는 촛불맨드라미, 비올라, 메리골드 등 꽃 3종, 청치마상추, 비타민, 쌈추, 겨자채, 오크리프, 멀티레드, 적로메인, 멀티그린, 피델, 청경채, 케일, 로메인 등 채소 12종, 페퍼민트, 스피어민트, 타임, 루꼴라, 적소렐 등 허브 5종을 포함한 총 20종의 씨앗키트를 먼저 선보이고, 향후 종류를 확대할 계획이다.

고객은 생장 환경조건이 비슷한 식물 3종을 테마별로 결합한 씨앗키트 패키지를 선택해서 구입할 수 있다. LG전자는 △3가지 꽃 씨앗으로 구성된 ‘컬러 오브 러브(Colors of Love)’ △겨자채 등 색다른 식감의 샐러드를 즐길 수 있는 ‘마이 샐러드 플랜(My Salad Plan)’ △페퍼민트 등 편안한 향기를 담은 ‘피스 인 유(Peace in You)’ 등 7가지 씨앗키트 패키지를 우선 출시했다.

LG전자가 14일 출시한 신개념 식물생활가전 'LG 틔운(LG tiiun)'의 상세 이미지(사진=LG전자)


'
‘LG 씽큐(LG ThinQ)’ 앱과 'LG 틔운'을 연동하면 모바일 기기를 통해 'LG 틔운' 속에서 자라고 있는 식물의 성장 단계와 환경을 언제 어디서나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다. 또 LG 씽큐 앱에서 필요한 시점에 알림을 주면 물과 영양제를 보충하면 돼 편리하다.

식물을 활용한 인테리어인 ‘플랜테리어(Planterior, 플랜트와 인테리어의 합성어)’로도 손색이 없는 'LG 틔운'은 독보적인 LG 생활가전의 기술력을 집약시켜 식물 재배의 최적 환경을 구현했다. 먼저 인버터 컴프레서를 적용한 국내 유일의 「자동 온도조절 시스템」으로 식물이 자연상태와 유사하게 제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낮과 밤의 서로 다른 온도를 구현했다. 인버터 컴프레서를 이용한 정밀 온도 제어 및 정온 기술은 LG 디오스 냉장고의 핵심 기술이다.

또 LG 퓨리케어 정수기의 급수 제어 기술을 활용한 「순환 급수 시스템」은 씨앗키트에 하루 8번 자동으로 물을 공급해 식물이 잘 자랄 수 있도록 해준다. 아울러 LG 휘센 에어컨의 앞선 공조기술은 제품 내부의 공기흐름을 최적화하고,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기술을 기반으로 한 「통풍 환기 시스템」은 벌레 없는 깨끗한 외부공기를 공급해 식물의 호흡을 돕는다.

LG전자는 식물 성장에 적합한 파장의 LED와 빛 반사율을 높인 내부 설계로 LG 틔운의 식물 광합성 효율을 높였다. 다중 투명 도어는 식물이 자라는 내부 모습을 외부에서도 눈부심 없이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내부 온도 유지, 벌레 꼬임 방지에도 탁월하다.

LG전자 스프라우트 컴퍼니 신상윤 대표는 “집에서 원하는 꽃을 키우고 채소를 수확하면서 식물이 주는 편안한 분위기와 인테리어 효과까지 누릴 수 있는 LG 틔운이 고객들에게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 #식물가전 #LG틔운

LG전자가 14일 출시한 신개념 식물생활가전 'LG 틔운(LG tiiun)'(사진=LG전자)

ⓒ Techholic(http://www.techholi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본 콘텐츠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테크홀릭(www.techholic.co.kr)에 있으며, 뽐뿌는 제휴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뉴스 스크랩을 하면 자유게시판 또는 정치자유게시판에 게시글이 등록됩니다. 스크랩하기 >

추천 0

다른 의견 0

  • 욕설, 상처를 줄 수 있는 댓글은 삼가주세요.
이모티콘 사진  익명요구    다른의견   
△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