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IT/테크 소식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뽐뿌뉴스, 아크로팬, 테크홀릭, 잡플래닛 기사는 제휴를 통해 제공받고 있습니다.)
르노그룹 부회장, 부산시장 만나 미래차 생태계 구축 추진키로
아시아경제 기사제공: 2021-09-15 15:36:18

[아시아경제 유제훈 기자] 르노삼성자동차와 부산광역시가 미래차 생태계 구축 및 일자리 창출에 공동 노력키로 했다.


15일 르노삼성에 따르면 프랑수아 프로보 르노그룹 국제 개발·협력 총괄 부회장은 도미닉 시뇨라 사장과 함께 이날 부산시청에서 박형준 부산시장을 만나 미래차 전략 및 일자리 창출에 공동노력키로 합의했다.


합의문에 따르면 르노삼성과 부산시는 국가 빅 3 산업인 미래차를 부산의 중심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르노삼성 부산공장 내 생산서설 및 부지를 활용, 미래차 전략산업을 위한 생태계를 구축한다.


이를 위해 르노삼성은 미래 친환경차 개발을 위한 핵심 부품업체 등 생태계 참여자를 위한 인프라를 조성하고, 지역 상생 및 청년 일자리 창출에도 노력할 예정이다.
또 부산시는 르노삼성 부산공장을 중심으로 생태계 조성이 가능하도록 참여기업 및 컨소시엄에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펼친다.


한편 르노삼성과 부산시는 지난 4월 박 시장 취임 이래 부산시의 미래차 전략을 위한 논의를 이어왔다.
이날 합의에 따라 양 측은 민관 합동 태스크포스팀(TFT)을 구성해 향후 구체적인 상버 시행 방안 및 일정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유제훈 기자 kalamal@asiae.co.kr

<본 콘텐츠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아시아경제(www.asiae.co.kr)에 있으며, 뽐뿌는 제휴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뉴스 스크랩을 하면 자유게시판 또는 정치자유게시판에 게시글이 등록됩니다. 스크랩하기 >

추천 0

다른 의견 0

신고

  •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 상처줄 수 있는 댓글은 삼가주세요.
이모티콘 사진  익명요구    다른의견   
△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