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테크 입니다.

방송/연예뉴스 | 스포츠뉴스 | 정치뉴스 | 사회뉴스 | 라이프뉴스 | 뉴스참여 | 북마크 아이콘

IT/테크 소식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뽐뿌뉴스, 아크로팬, 테크홀릭, 잡플래닛 기사는 제휴를 통해 제공받고 있습니다.)
신한카드, 라이브 커머스 광고 플랫폼 ‘라방 플러스’ 론칭
분류: 테크홀릭
이름: techholic


등록일: 2022-08-05 13:30
조회수: 92 / 추천수: 0


1659673812_204746_image.jpg (3.8 KB)
1659673812_204746_contents0.jpg (9.5 KB)



[테크홀릭]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다양한 라이브 커머스 방송의 판매 상품, 방송 일정, 혜택 등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편성표 방식으로 보여주는 플랫폼인 ‘라방 플러스’를 ‘신한pLay’ (이하 신한플레이) 앱 내에 론칭했다고 5일 밝혔다.

‘라방 플러스’는 신한카드 고객이 여러 사이트에서 진행되는 라이브 커머스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고, 관심 있는 방송에 대해 사전 알림도 받을 수 있어 편리하다.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하는 광고주는 신한플레이 회원들을 대상으로 방송을 홍보할 수 있기 때문에 잠재 고객을 늘리는 효과가 기대된다.

특히 신한카드 '라방 플러스'는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앱테크’ 개념을 도입해 방송 사전 알림 신청 시 1마이신한포인트, 시청 시 5마이신한포인트를 적립해 준다.

론칭에 맞춰 첫 이용 고객 중 선착순 20만 명에게 500마이신한포인트를 적립해 주고, 9월 말까지 방송 시청 시 포인트를 2배로 적립해 주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신한카드 '라방 플러스'는 신한플레이 앱의 ‘디스커버’ 페이지 내 ‘이것만은 꼭’ 코너에서 만날 수 있다. 신한카드 사내 벤처로 시작해 분사한 첫 번째 회사인 씨브이쓰리가 기술 개발에 참여했다는 특징도 있다.

한편 이번 '라방 플러스' 론칭 외에도 신한카드는 업계 최초로 라이브 커머스에 직접 진출해 사업을 진행 중이다.

신한카드 자체 스튜디오에서 수준 높은 방송을 제작하는 것은 물론, 빅데이터를 활용해 타깃 고객군을 발굴하고, 이 고객군을 대상으로 시청과 구매를 유도함으로써 기존 상품 광고 대비 낮은 비용으로 높은 효과를 이끌어내고 있다.

글로벌 가전 브랜드 다이슨의 경우 신한카드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최단기간 내 최고 매출 기록을 경신하는 등 라이브 커머스 대표 성공 사례를 만들기도 했다.

#신한카드 #라방 플러스 #라이브 커머스 #론칭 #신한플레이

1659673812_204746_contents0.jpg

ⓒ Techholic(http://www.techholi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본 콘텐츠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테크홀릭(www.techholic.co.kr)에 있으며, 뽐뿌는 제휴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뉴스 스크랩을 하면 자유게시판 또는 정치자유게시판에 게시글이 등록됩니다. 스크랩하기 >

추천 0

다른 의견 0

  • 욕설, 상처를 줄 수 있는 댓글은 삼가주세요.
짤방 사진  익명요구    
△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