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잇세컨즈는 폭넓은 연령층에게 인지도 높고 친근한 포켓몬을 활용한 새로운 상품을 전개해 20~30대 신규 고객을 확보할 계획이다.
◆ 에잇세컨즈, 포켓몬 컬렉션 출시
![]() |
에잇세컨즈 제공 |
에잇세컨즈는 폭넓은 연령층에게 인지도 높고 친근한 포켓몬을 활용한 새로운 상품을 전개하면서 콘셉트 스토어 등 참신한 콘텐츠로 20~30대 신규 고객을 확보할 전략이다.
에잇세컨즈는 빈티지 스트리트 무드를 바탕으로 포켓몬 그래픽 프린트와 자수, 패치를 적용한 상품을 선보였다.
피카츄, 뮤, 잠만보, 팬텀, 메타몽 등 다양한 포켓몬 디자인에 빈티지한 색감과 여유로운 실루엣, 레이어드 스타일링을 결합해 스트리트 감성의 컬렉션을 완성했다.
에잇세컨즈의 포켓몬 컬렉션은 점퍼, 반소매 티셔츠, 체크 셔츠, 반바지 등 의류와 가방, 모자, 키링, 인형 등 액세서리로 구성된다.
에잇세컨즈는 이번 포켓몬 컬렉션 출시를 기념해 10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성동구 성수동 스테이지35에서 콘셉트 스토어를 운영한다.
이곳에서 매장 곳곳에 숨겨진 포켓몬을 찾아 스탬프북을 완성하는 스탬프 투어, 포켓몬 스티커로 나만의 파우치를 만드는 '포켓 파우치 만들기' 등 고객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든 고객에게 최대 20% 상품 할인 혜택과 랜덤 할인 쿠폰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삼성패션 멤버십 신규가입 후 구매한 고객에게 메타몽 키링을 증정한다.
10~13일 나흘간 에잇세컨즈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고객에게 피카츄 풍선을 선착순 증정하는 행사도 연다.
에잇세컨즈의 포켓몬 컬렉션은 성수 콘셉트 스토어와 에잇세컨즈 주요 매장,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온라인 쇼핑 플랫폼 SSF샵에서 만나볼 수 있다.
김석환 에잇세컨즈 남성복 팀장은 "에잇세컨즈가 대중들에게 친숙한 포켓몬에 스트리트 감성을 더한 신상품을 출시했다"며 "수많은 포켓몬 팬이 성수 콘셉트 스토어에 방문해 다양한 상품 라인업과 체험 이벤트를 즐겁게 경험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헨리코튼, 라이프웨어 브랜드 클로브와 25S/S 협업 컬렉션 출시
![]() |
헨리코튼 제공 |
헨리코튼이 지난해 론칭한 BSC 라인은 헨리코튼의 클래식한 골프웨어 스타일을 현대적으로 해석한 헤리티지 라인으로, 빈티지한 색감과 격식 있는 실루엣이 특징이다.
이번 협업은 BSC 라인 확장의 일환으로, 골프와 테니스 등 스포츠를 바탕으로 심플하고 클래식한 디자인을 선보여온 브랜드 클로브와 함께한다.
두 브랜드가 공유하는 ‘평화롭고 활기찬 삶’에 대한 메시지를 담아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상품들을 제안한다.
협업 컬렉션은 아우터, 티셔츠, 팬츠와 남녀공용 모자 등 총 38종의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반팔 아노락 점퍼, 스? 셋업, 럭비 티셔츠, 피그먼트 티셔츠, 버킷햇 등 일상부터 레저까지 아우르는 상품이 다채롭게 마련됐다.
전 상품에 헨리코튼의 ‘H’와 클로브의 ‘C’를 그래픽 화한 협업 기념 자수, BSC의 스포츠 콘셉트인 ‘GOLF’와 클로브의 ‘TENNIS’ 테마를 반영한 포인트 라벨을 적용했다.
‘BSC x Clove 숏슬리브 아노락 점퍼’는 면, 나일론 혼방 소재로 편안한 착용감을 주며 주머니와 목 부분을 조절할 수 있는 끈 등 실용적인 요소를 갖췄다.
‘럭비 폴로 티셔츠’는 여유 있는 핏과 굵은 가로 스트라이프 패턴으로 클래식한 매력을 강조한 제품이다.
헨리코튼은 이번 협업을 통해 기존에서 볼 수 없었던 여성 전용 상품 18종을 함께 선보이며 고객층의 확장을 시도한다.
크롭 기장이 특징인 ‘후드 집업 & 스? 쇼츠 셋업’, 그리고 헨리코튼 경이 실제로 키운 강아지를 유쾌하게 표현한 ‘펫 아트워크 티셔츠’ 등이 주요 아이템이다.
신상품은 10일 서울숲에 위치한 헨리코튼 콘셉트스토어에서 첫 공개된다.
공식 온라인몰인 코오롱몰을 비롯한 주요 온라인 플랫폼,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컬렉션 출시를 기념해 2주간 10% 할인 프로모션과 사은품 증정 한정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헨리코튼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헨리코튼의 헤리티지와 클로브의 감성이 어우러져 다양한 고객층이 공감할 수 있는 컬렉션으로 완성됐다”며 “헨리코튼은 앞으로도 BSC 라인을 통해 TD 캐주얼 브랜드로서의 확장성을 보여줄 것”이라고 전했다.
◆ 롯데몰 동부산점, 영남권 최대 규모 패션브랜드 '자라' 오픈
![]() |
자라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동부산점 매장 전경. 자라 제공 |
롯데몰 동부산점 자라는 면적 3523㎡(1065평) 규모로, 단일층 기준으로는 국내 최대 면적이며, 비수도권 지역에서의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이 매장은 자라 본사의 '뉴 콘셉트'를 적용한 매장으로, 전체적으로는 흰색 바탕에 원목 가구와 식물들을 활용한 인테리어를 통해 밝고 자연 친화적인 분위기를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여성복과 남성복, 아동복 컬렉션을 하나의 공간에 통합해 개방감을 높였다.
또 컬렉션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큐레이션 공간도 함께 마련했다.
신발과 가방 등 액세서리 제품군을 집중적으로 조명하는 '슈즈&백존'을 통해 다양한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곳은 넓고 쾌적한 공간을 앞세워 자라의 모든 카테고리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세분화된 제품 라인업과 다양한 큐레이션을 선보여 폭넓은 고객층을 공략할 계획이며, 특히 영유아(0~18개월) 부문을 영남권에서 첫 선을 보인다.
아울러 롯데몰 동부산점 자라에서는 고객 쇼핑 편의를 극대화하기 위해 다양한 혁신 기술이 도입됐다.
자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연동된 편리한 기능을 제공해 온·오프라인을 유기적으로 연결한다.
결제 편의성을 위해 국내 최대 규모의 '어시스티트(Assisted) 셀프 체크아웃 존'을 마련했다.
고객이 스스로 제품을 결제할 수 있는 공간을 대폭 확대해 결제 대기 시간 단축과 쇼핑 동선을 최적화 했으며 환불, 제품문의, 온라인 스토어 제품 픽업 등을 위한 전용 데스크를 통해 체계적인 고객 응대가 가능하다.
더불어 온라인 스토어의 편리함과 신속성을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경험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통합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한다.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은 자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내 '스토어 모드'에서 제공하는 '클릭 앤드 파인드(Click & Find)'와 '클릭 앤드 트라이(Click & Try) 기능을 통해 제품의 위치를 빠르게 파악하고 미리 피팅룸 이용을 예약할 수 있어 편리한 디지털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이 매장 신규 오픈을 기념해 10~13일 10만원 이상 구매 시 '자라 부산' 로고가 새겨진 토트백을, 20만/4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5% 상당의 롯데모바일상품권을 선착순 증정한다.
윤형진 롯데몰 동부산점장은 "최대 면적, 최고의 쇼핑 환경에서 합리적이고 고품질의 자라 전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영남권 최대 스토어"라며 "보다 여유롭고 편리한 쇼핑 환경에서 다양한 패션 트렌드를 경험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윤희 기자 pyh@segye.com
<본 콘텐츠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세계일보(www.segye.com)에 있으며, 뽐뿌는 제휴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