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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공항, 여객 항공 인센티브 설명회 열어

인천공항공사가 신규 여객창출을 위해 항공사 인센티브 제도 설명회를 개최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항공사와의 협력관계를 강화하고 현장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4일 ‘여객 항공사 인센티브 제도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4일 인천국제공항공사에서 열린 ‘여객 항공사 인센티브 제도 설명회’ 모습.
설명회에서는 공사가 신규 여객수요 창출을 위해 시행 중인 ‘여객 항공사 인센티브’ 제도의 지난해 운영성과를 공유하고 올해 새롭게 개선되는 사항에 대해 안내했다.

또 인센티브 제도와 관련해 항공사 관계자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

이와 함께 지난해 인천공항 환승객 증가에 기여도가 높은 ‘환승 우수 항공사’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했다.

에어캐나다는 인천공항 취항 항공사 중 가장 높은 환승률 증가를 기록해 ‘환승기여’ 부문에서, 티웨이항공은 가장 높은 환승객 증가를 기록해 ‘환승성장’ 부문에서 각각 수상했다.

에어캐나다의 환승률은 2019년 20.3%에서 지난해 39.1%로 늘어나 92.6% 증가했다.
티웨이의 환승객은 2019년 7417명에서 지난해 5만7690명으로 677.8% 늘었다.

2008년부터 시행 중인 ‘여객 항공사 인센티브’ 제도는 신규취항, 증편, 환승 분야에서 우수한 실적을 기록한 여객 항공사를 대상으로 착륙료 환급, 마케팅 지원비, 프로모션 포인트 등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제도이다.

여객 항공사 인센티브는 인천공항과 항공사 간 협력관계 강화 및 신규 항공수요 창출에 큰 기여를 했다.


특히 인천공항의 코로나19 팬데믹 위기극복에 큰 도움이 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중 공사는 기존 인센티브 제도를 확대 시행하고 항공사와 여객유치를 위한 공동 마케팅을 추진하는 등 상생노력을 강화했다.

그 결과 2021년 319만 명으로 급감했던 인천공항의 연간 여객실적(국제선 기준)은 코로나19 엔데믹 이후 가파른 회복세를 보였다.
2023년 공항운영 완전 정상화를 선포한 데 이어 지난해에는 연간여객 7067만명을 기록하며 개항 이후 역대 최다실적을 달성했다.

이학재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은 “코로나19 엔데믹 이후 증가 중인 항공수요 선점을 위해 전 세계 공항 간 경쟁이 한층 치열해지고 있는 만큼 항공사와 협력관계를 공고히 하고 지역별 맞춤형 마케팅을 확대해 신규 항공수요를 적극 유치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박연직 선임기자 repo21@segy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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