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김천상공회의소 안용우 회장은 지난 3일 ‘기업수요 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의 일환으로 진행 중인 ‘물류 전문가 양성사업’ 1차 교육생을 대상으로 ㈜골드테크 공장 견학을 실시했다.

이번 견학은 교육생들에게 산업 현장의 실무를 직접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의 요구에 부합하는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생들은 식품 및 플라스틱 용기 전문 제조업체인 ㈜골드테크를 방문해 기업 현황을 청취하고, 생산 공정을 직접 둘러보며 벤치마킹하는 시간을 가졌다.
2018년 5월 설립된 ㈜골드테크는 우수한 플라스틱 용기 제조 기술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투자와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이를 통해 꾸준한 고용 창출에 기여해왔으며, 2021년 경상북도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2022년 이달의 기업, 2023년 내고장 TOP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백영진 골드테크 차장은 “기업 수요에 맞춘 맞춤형 인력 양성은 인력 미스매칭 해소와 기업의 인력 운용 효율성을 높이는 효과적인 모델”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산업의 특성과 기업의 요구를 반영해 실질적인 취업 연계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천상공회의소는 앞으로도 지역 기업들의 수요에 맞춘 맞춤형 인력 양성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영남취재본부 권병건 기자 gb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