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뉴스
지역 입니다.
  • 북마크 아이콘

HD현대 ‘스마트’ 굴착기 2종 눈길 끌어

영역 확장한 서울모빌리티쇼
장비 이상 조기 감지해 신속 조치
야간에도 360도 확인해 사고 예방


HD현대가 3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2025 서울모빌리티쇼’에서 굴착기 신모델 두 종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이번 신제품은 HD현대 건설기계 3사(HD현대사이트솔루션·HD현대건설기계·HD현대인프라코어)가 처음으로 공동 개발한 제품이며, 3사가 서울모빌리티쇼에 함께 참가한 것도 처음이다.

HD현대가 이날 공개한 신제품은 HD현대건설기계의 ‘현대’ 40t급 굴착기와 HD현대인프라코어의 브랜드 ‘디벨론’ 24t급 굴착기 두 종이다.
신제품에는 각종 스마트 기술이 탑재됐다.
작업자가 세밀하게 작업할 수 있도록 ‘스마트 어시스트’, 작업장 안전을 높이는 ‘스마트 세이프티’, 장비 가동 시간을 극대화할 수 있는 ‘스마트 모니터링’ 기술이 적용됐다.
지하 수도관이나 전기 선로 등으로 작업자가 지하 3m까지만 작업을 해야 할 때, 목표한 깊이까지만 제어하도록 알려주고 굴착기 내부에 설치된 화면을 통해 작업 상태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식이다.
스마트 모니터링을 통해 장비 이상을 조기에 감지해 신속하게 조치하고 장비 사용 기간을 늘릴 수 있도록 했으며, 전후방에 여러 대의 카메라와 레이더를 설치해 날씨가 흐린 날이나 야간에 시야가 확보되지 않아도 장비 주변을 360도 확인해 안전사고를 예방하도록 기술을 향상했다.

건설기계 분야에서 북미 시장은 유럽과 더불어 크고 중요하다.
조영철 HD현대사이트솔루션 대표이사 사장은 이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발표한 상호관세와 관련해 “미국 (건설기계) 회사도 여러 부품을 해외에서 수입한다”며 “저희만 아니라 많은 경쟁업체의 가격에 (관세가)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감안해 대응 준비를 하겠다”고 말했다.
박유빈 기자 yb@segye.com




뉴스 스크랩을 하면 자유게시판 또는 정치자유게시판에 게시글이 등록됩니다. 스크랩하기 >

0
추천하기 다른의견 0
|
공유버튼
  • 알림 욕설, 상처 줄 수 있는 악플은 삼가주세요.
<html>
에디터
HTML편집
미리보기
짤방 사진  
△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