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이 위탁 급식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 급식 품질을 향상하기 위해 ‘외부운반위탁 급식운영 길라잡이’를 제작해 배포한다.
도교육청은 학교 급식의 경우 직영을 원칙으로 하지만, 급식실 현대화 등 여건상 불가피한 경우 외부운반위탁 급식으로 운영하도록 하면서 식재료 품질관리기준 및 위생·안전 관리 등에서 체계적인 지침이 없어 혼선이 발생함에 따라 실질적인 운영 지침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에 길라잡이를 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길라잡이 주요 내용은 ▲위탁 급식 운영 절차 ▲식재료 품질관리 기준 ▲계약 및 운영관리 지침 ▲관련 서식 및 자료 ▲질의응답(Q&A) 등이다.
위탁 급식 운영의 표준을 정립해 체계적인 급식 운영이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도교육청은 28일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에서 교육지원청과 학교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길라잡이 활용 설명회를 개최한다.
도교육청은 이날 설명회에서 급식실 현대화 공사로 외부 운반 위탁 급식을 운영 중인 이천중학교 유경란 영양교사를 강사로 초빙해 급식 위생·안전관리 강화 방안, 식재료 품질관리, 운영 효율성 제공 방안 등 운영 사례를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길라잡이를 통해 그동안 지침이 없어 어려움을 겪던 학교에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보다 안정적인 급식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