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ㅣ김기원기자]강원특별자치도태백교육지원청(교육장 권성자) 위(Wee)센터는 3월 25일(화) 11시에 태백교육지원청 2층 소회의실에서 지역사회 통합안전망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식(MOU 체결)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식은 지역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 다양한 사례에 대한 맞춤형 지원체계를 갖추기 위한 취지로 개최되었으며 지역사회 유관기관 2개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올해 새롭게 협약을 맺은 기관은 태백미용학원과 지오플레이 협동조합이다.
태백미용학원은 미용전문기술자격(피부, 헤어, 메이크업, 네일)을 취득할 수 있는 국비교육기관으로 지역 학생들에게 미용 분야 전문 지식과 관련 자격 취득을 통해 학생들의 실질적인 진로 탐색 및 설계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
또한 지오플레이 협동조합은 청년문화기획 협동조합으로 댄스, 안무 창작, 무대감독, 연출가 등 학생들의 공연·예술 분야 진로 탐색 및 경험을 지원할 것이다.
태백 위(Wee)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사회가 연대하여 교육복지공동체를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acdcok4021@sportsseoul.com
<본 콘텐츠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스포츠서울(www.sportsseoul.com)에 있으며, 뽐뿌는 제휴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