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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구로구 에듀윌 본사 전경. 에듀윌 제공 |
에듀윌은 25일 지난해 영업 이익이 전년보다 169억원 늘어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에듀윌의 지난해 매출액은 826억원에 영업이익은 49억원을 기록했다.
전년도에 비해 매출액은 26% 줄었으나, 영업이익은 140% 늘어났다.
부동산과 공무원 수험 시장에서 외부 충격을 받았지만 경영 일선에 복귀한 오너 양형남 대표를 필두로 에듀윌은 온라인 사업 중심 포트폴리오를 재편했다.
비용 효율화와 조직 재정비, 사내 소통 활성화, 오너의 사재 출연 등이 어우러져 성과를 만들었다는 것이 에듀윌의 설명이다.
이를 바탕으로 에듀윌은 올해 블루칼라 자격증 시장 선점과 신규 교육과정 론칭 그리고 시니어 교육 등 신규 고객 창출을 위한 사업을 이어갈 예정이다.
특히 동종 업종 기관이나 기업 등과의 협업 전략을 펴고 활기찬 조직 문화 조성으로 전사적인 ‘메가(Make Eduwill Great Again; MEGA)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에듀윌 관계자는 “고객과의 신뢰를 바탕 삼아 고객이 스스로 마케터가 되는 오가닉 마케팅을 통해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동환 기자 kimcharr@segy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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