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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태희 “경기공유학교 교문서 멈추지 않고 넘어야 한다”

-24일 경기도화성오산교육청에서 ‘경기공유학교’ 중심으로 열려

-늘봄공유학교, 경기한국어공유학교, 통합교육지원청 분리 등 논의



〔스포츠서울│수원=좌승훈기자〕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경기공유학교 확대 방안으로 ‘프로그램의 질 제고’와 ‘구성원과의 소통’을 강조하며 “경기공유학교가 교문 앞에서 멈추지 않고 학교 교문을 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임 교육감은 24일 화성오산교육지원청에서 열린 주요 업무보고회에서 이 같이 말했다.
이번 업무보고회는 경기미래교육 플랫폼을 구성하는 ‘교육 섹터’ 별로 경기교육 정책의 중점 추진 업무를 공유하고, 현장과 교육 정책을 적극 소통하기 위해 마련했다.
주요 주제는 ‘미래교육의 동반(지역)’을 중심으로 운영했다.

‘교육 섹터’는 모든 학생이 배움과 성장으로 꿈을 키우는 학습터를 교육의 영역에 따라 구분한 것으로, 학교(교육 1섹터), 경기공유학교(교육 2섹터), 경기온라인학교(교육 3섹터)를 의미한다.

업무보고회 참석자들은 경기공유학교(교육 2섹터) 주요 과제 발표에 이어 지역 협력 교육 강화와 교육의 공적 책임 확대를 논의했다.
주요 과제는 △경기공유학교 운영 △학생맞춤지역맞춤 늘봄공유학교 △경기한국어공유학교 운영 △학교시설 개방과 공유 △통합교육지원청 분리신설 추진 등 8개로 구분해 진행했다.

임 교육감은 “대형 산불 발생 등 최근 대내외적으로 안타깝고 복잡한 상황이 계속되고 있지만, ‘교육’은 어떤 상황에서도 흔들림 없이 뚜벅뚜벅 걸어가야 하는 분야”라며 “현장에서 가장 애쓰시는 분들이 이 자리에 계신 분들과 학교 현장에 계시는 교직원 여러분이시다”고 말했다.

이어 “경기공유학교는 학교만의 힘으로 하기 어려운 교육을 지역자원의 힘으로 보완해주는 가장 유효한 교육 정책”이라며 “경기공유학교 운영 프로그램에 학생 참여를 높이기 위해서는 프로그램의 질 제고와 함께 학교 구성원과의 소통과 공감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교육 정책은 교문을 넘어 학생들에게 닿을 때 그 효력이 발휘될 것”이라면서 “학교 현장과 얼마나 소통하며 공감을 이끌어내고 있었는지 우리 스스로 되돌아보고, 경기공유학교가 학교 교문을 넘을 수 있도록 더욱 힘써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 업무보고회는 경기미래교육의 현장 안착을 위해 현장 중심으로 총 4회에 걸쳐 운영한다.
오는 31일 조원청사에서 ‘경기온라인학교(교육 3섹터)’를 주제로, 4월 1일 양주 회암초등학교에서는 ‘학교(교육 1섹터)’를 중심으로 진행한다.
끝으로 4월 4일 안양교육관에서는 ‘미래준비 역량’을 주제로 업무보고회가 이뤄진다.

hoonjs@sportsseou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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