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뉴스
지역 입니다.
  • 북마크 아이콘

권익현 부안군수, 경로당 현장행정 강화

사진부안군
[사진=부안군]
권익현 전북 부안군수가 최근 지역 어르신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적극적인 현장행정을 전개해 관심을 모은다.
22일 군에 따르면 권익현 군수는 지난 17일 변산면과 하서면의 각 지역 경로당 3개소를 직접 찾아 어르신들의 의견을 청취하면서 불편 사항을 점검했다.
이어 20일에는 진서면 경로당 3개소를 방문해 현장 행정을 이어갔다.
이번 방문은 경로당 운영 현황을 점검하고 시설 이용의 불편 사항을 파악해 실질적인 개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권 군수는 어르신들이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냉·난방 시설 점검 및 긴급보수 필요 사항을 확인하는 한편 복지 서비스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권익현 군수는 “경로당은 어르신들의 생활 중심 공간인 만큼 지속적인 점검과 지원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편안한 여가 생활과 건강한 노후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군은 앞으로도 지역 내 다양한 복지 수요를 반영한 현장 행정을 지속 추진해 군민과 소통하는 행정을 강화할 계획이다.
 
부안군민대상 후보자 군민검증 실시
부안군청 전경사진부안군
부안군청 전경.[사진=부안군]
전북 부안군은 2025년 부안군민대상 수상자 선정에 앞서 객관성과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오는 24일부터 28일까지 5일간 군민검증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부안군민대상은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 군민의 명예를 높이고 부안군 발전에 기여한 군민을 발굴해 그 공적이 큰 사람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지난달 24일부터 지난 14일까지 3주 동안 4개 분야(산업, 공익, 문화, 애향)에서 7명이 부안군민대상 후보자 접수를 마쳤다.
군민검증은 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후보자의 주요 공적을 공개해 군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부안군민대상은 현지조사와 군민검증을 거쳐 최종적으로 부안군민대상 심사위원회에서 결정되며, 군민대상 수여일은 제12회 부안마실축제 개막식 날이다.
 
아주경제=부안=김한호 기자 hanho21@ajunews.com

뉴스 스크랩을 하면 자유게시판 또는 정치자유게시판에 게시글이 등록됩니다. 스크랩하기 >

0
추천하기 다른의견 0
|
첨부파일
  • newhub_20250323082545784592.jpg
  • newhub_20250323082633844027.jpg
  • 알림 욕설, 상처 줄 수 있는 악플은 삼가주세요.
<html>
에디터
HTML편집
미리보기
짤방 사진  
△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