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이 글과 그림으로 하나되는 우리 가족 축제의 날 ‘경가페’를 연다.
BNK경남은행은 오는 4월 26일 경남과 울산지역 최대 가족 문예 행사인 ‘BNK경남은행 가족 문화 페스티벌(이하 경가페, 부제: 제34회 BNK경남은행 백일장 및 미술대회)’을 개최한다.

마산로봇랜드와 울산대공원 SK광장에서 동시에 열리는 경가페는 미술대회(어린이)와 백일장(성인)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마산로봇랜드는 다중이용시설 밀집 우려에 따른 안전사고 예방 차원에서 성인과 어린이를 포함해 1만명을 사전접수 받고 울산대공원은 사전접수 없이 현장 접수 후 누구나 참가하면 된다.
사전접수 기간은 오는 24일부터 4월 18일까지로 BNK경남은행 홈페이지, 모바일뱅킹앱(App), 모바일웹(Web) 새소식 코너를 통해 참가 신청할 수 있다.
미술대회와 백일장 부문은 행사 당일 공개되는 주제에 맞춰 작품을 제출하면 전문 심사위원단의 심사로 상장과 장학금·상금(부상) 등이 수여된다.
유치부와 초등부 저/고학년 어린이가 참여하는 미술대회 부문은 유치원·초등학교 저학년과 초등학교 고학년에게 각각 배부되는 8절지 도화지와 4절지 도화지에 그림을 그린 뒤 오후 1시까지 회수 부스(접수처)에 제출하면 된다.
(1인당 1개 작품 제출)
아빠와 엄마 등 성인이 참여하는 백일장 부문은 당일 배부되는 용지에 띄어쓰기를 포함해 10자 이내로 가훈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작품은 부문별 심사를 거쳐 미술대회 2580명에게는 BNK경남은행장상·경상남도도지사상·경상남도교육감상·울산시장상·울산교육감상·(사)경남메세나협회장상과 상금(부상), 백일장 6명에게는 화목상·행복상·바름상이 주어진다.
(시상금 제세공과금 본인 부담)
당일 현장 추첨을 통해 닌텐도 스위치, 마샬 액톤3 블루투스 스피커, 코지마 발마사기 스툴, 마산로봇랜드 연간/자유이용권, BNK경남은행 과자선물세트 등 푸짐한 경품도 제공된다.
입상자 발표는 오는 6월 중 BNK경남은행 홈페이지·유튜브·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공개되며 이후 시상식도 가질 계획이다.
경가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BNK경남은행 홈페이지 또는 포스터 내 QR코드를 스캔 후 연결되는 안내페이지를 참고하거나 BNK경남은행사랑나눔재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사회공헌홍보부 최대식 부장은 “글과 그림으로 하나되는 우리 가족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참가 인원을 5000명에서 1만명으로 늘리고 볼거리와 즐길거리도 확대했다.
경남과 울산지역에 거주하는 지역민들이 오는 4월 26일 마산로봇랜드와 울산대공원 SK광장에서 동시에 열릴 경가페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경가페는 개최 당일 비가 올 경우 5월 31일로 순연되며 울산대공원은 SK광장에서 동문광장으로 장소가 변경된다.
한편 BNK경남은행은 경가페 포스터를 생성형AI를 활용해 제작했다.
영남취재본부 송종구 기자 jgso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