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포럼
_마트/편의점 입니다.
  • 북마크 아이콘

“17일 만에 매출 20억원”…GS25, 넷플릭스 컬래버 디저트 잭팟



[스포츠서울 | 최규리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19일 넷플릭스와 손잡고 선보인 디저트빵 4종이 11월 기준, 디저트빵류 매출 1~4위에 나란히 올라선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4종의 디저트빵은 이달 1일~17일까지 매일 1억 1800만원 상당의 판매고를 올리며, 단 17일 만에 누적 매출 20억원을 돌파했다.

가장 높은 매출을 올린 디저트빵은 ‘마시멜로케이크’ 2종이다.
요리사들을 ‘흑수저’와 ‘백수저’로 나눈 넷플릭스의 ‘흑백요리사’ 프로그램 방식을 차용해 GS25가 블랙과 화이트 콘셉트로 기획한 메뉴다.

‘넷플릭스 티라미수’ 2종의 흥행에 힘입어 GS25의 ‘티라미수’ 매출은 역대급 호황을 누리고 있다.
11월(1일~17일)기준, GS25의 전체 ‘티라미수’ 메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무려 2.6배 규모로 크게 신장했다.

‘흑백요리사’에서 ‘티라미수’ 메뉴가 화제가 되며 치솟은 구매 수요를 특유의 가성비 등을 앞세운 편의점이 빠르게 흡수하며 매출 특수를 누렸다는 것이 회사의 설명이다.
실제로 GS25의 ‘티라미수‘ 상품 가격은 3000원대 수준으로 디저트 전문점 동일 메뉴 대비 20% 이상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GS25는 케이크 등 디저트가 매출 특수를 누리는 연말 시즌이 다가옴에 따라 4종의 넷플릭스 컬래버 상품 매출이 더욱 가파른 증가 추세를 보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원필 GS25 디저트빵 MD는 “상품 품질은 물론 화제성까지 모두 갖춘 넷플릭스 컬래버 상품이 출시와 동시에 고공 매출을 기록하며 편의점 디저트 시장의 전체 매출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며, “넷플릭스 컬래버 상품을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대하는 등 메가 히트 상품 육성을 위한 협업 활동 또한 다양하게 추진해 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gyuri@sportsseoul.com

 

<해당뉴스는 뽐뿌시스템이 해당게시판에 맞다고 판단하여 복사등록 하였습니다.>
<본 콘텐츠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스포츠서울(www.sportsseoul.com)에 있으며, 뽐뿌는 제휴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0
추천하기 다른의견 0
|
공유버튼
  • 알림 욕설, 상처 줄 수 있는 악플은 삼가주세요.
<html>
에디터
HTML편집
미리보기
짤방 사진  
△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