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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아, 잇몸, 뼈 건강 이젠 챙겨야 할 것 같아요 3
분류: 몸튼튼
이름:  히쟁이


등록일: 2021-04-23 17:17
조회수: 1758 / 추천수: 0





 


사진 (1).jpg

 

 

평소 양치질을 제대로 하지 않았거나 영양불균형 등 구강관리를 하지 않았다면 

치아, 잇몸 문제가 생길 수 있는데요. 또 양치질을 할 때 구석구석 닦지 못한다면 

치간칫솔이나 치실 등을 사용해도 되고 3분이상 잘 닦는 것이 좋아요. 

또 정기적으로 스케일링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구요. 

대부분 치아 고민을 하는 많은 사람들에게서 뼈 건강 문제도 나타나고 있다고 해요. 

이 부분은 영양불균형이 가장 큰 원인이겠죠?

 

 

사진 (2).jpg

 

치아에 좋은 음식으로는 양파가 있는데요. 양파는 충치 예방 효과가 탁월할 뿐만 아니라 

입안 세균 증식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해요. 또 아몬드는 흰 치아를 만드는데 좋은 음식이구요. 

잇몸에 좋은 음식으로는 가지, 시금치 등이 있는데요. 

모두 잇몸이 붓거나 피가날 때 도움을 주는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다고 하네요. 

 

 

사진 (3).jpg

 


 

좀 더 구체적으로 설명 드리자면 치아, 잇몸, 뼈 관리에 도움이 되는 성분들은 많이 들어보셨겠지만 

칼슘, 비타민D, 자일리톨 등이 있어요. 칼슘은 뼈와 치아에 필요한 성분으로 골질량 감소로 

치아가 약해지는 것을 막아주고요. 비타민D는 칼슘과 인이 잘 흡수되도록 도와주는 성분으로 

뼈의 형성 유지에도 도움을 줘요. 자일리톨은 많이들 알고 계시죠? 

 

 

사진 (4).jpg

 

 

 

추가적으로 살펴보자면 잇몸영양제 잇몸약 등에 있는 성분들을 살펴보면 

베타시스토스테롤과 리소짐 등을 살펴볼 수 있어요. 

먼저 베타시토스테롤은 식물에서 발견되는 식물성스테롤 이라고 보면 되는데요. 


콩, 옥수수 속대, 쌀겨 등에 들어있는 거에요. 예전부터 내려오던 민간요법에 대한 속설이 있었죠. 

옥수수 속대를 끓여 마시거나 입을 헹구면 치통 완화 효과가 있다는데요. 

베타시토스테롤은 뮤탄스균이 과도하게 증식되는 걸 억제해줄 뿐만 아니라, 

충치 및 구강 관련 문제의 원인이 되는 치석 생성을 막아준다고 해요.


또 리소짐은 계란 흰자 등에 들어있는 항균 단백 물질인데요. 

잇몸부위의 염증 혹은 출혈 등이 있을 때 섭취를 하게 되면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사진 (5).jpg

 

치아와 뼈, 잇몸에 좋은 성분들을 살펴보았는데요. 

매일 이러한 성분을 골고루 챙기기 어렵다면 좋은 제품을 찾아서 보충하시는 것을 권장드려요. 

저도 영양섭취 제대로 하면서 운동도 열심히 해야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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