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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보려구 모아둔 영양제꿀팁 모음 38
분류: 몸튼튼
이름: 찐분홍


등록일: 2021-02-06 23:56
조회수: 6872 / 추천수: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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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증상별 영양제

<만성피로>

종합비타민 + 비타민B1

종합비타민 +비타민c메가도스 + (글루타민 +마그네슘)

 

<수면부족>

L-테아닌 (+종합비타민)

→ 스트레스 긴장 완화로 불면증에 도움, 밤낮바뀜에 효과적

 

<스트레스,편두통>

마그네슘 + 칼슘

칼슘+단백질보충제 상극 / 칼슘+클로렐라 상극

칼슘, 철분은 따로 섭취하기

 

<우울증>

종합비타민+ 트립토판 (+오메가3 +비타민 B군)

 

<피부>

비타민 C -> 미백,결, 피부건강

하일루론산 -> 건조, 건선, 수분

콜라겐 -> 탄력, 주름방지

비오틴 -> 진정, 결개선, 회복

 

<변비, 과민성 대장 증후근>

비타민C 메가도스

유산균

프락토올리고당

클로렐라

 

<눈>

루테인 (노회잘병방지)

베리류, 아스타잔틴 (시력,건강)

이브라이트 (건조,허브)

 

<수족냉증, 손저림>

징코(무난)

피크노제롤 (비쌈)

 

 

3.영양제 먹는 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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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같이 먹으면 좋은 영양소 궁합

칼슘+비타민D+마그네슘

→비타민D가 칼슘 흡수를 돕고 마그네슘이 비타민D 활성화를 도움.

오메가3+루테인

→루테인 시세포 뇌세포 보호 및 항산화 오메가3 안구 모세혈관 혈류 원활하게 하여 시너지

비타민C+ 철분

→비타민C가 철분의 체내 흡수율 30%까지 높임.

 

 

5. 영양제 건강 관련 사이트

 

1)영양제 분석기

https://aimee.kr/ 

→ 복용중인 영양제 입력하면 영양제 점수가 나오고

과다/부족 섭취영양소 및 부작용 나는 영양소 검사할 수 있음.

 

 

2)영양소 수치 계산기
https://mypharmatools.com/othertools/iu 

→ 국가별로 사용하는 영양제 단위가 다른데 간단하게 변환할 수 있음.

 

3)식품안전나라

→ 식약처 운영, 건강기능식품 인증 받았는지 조회할 수 있음.

https://www.foodsafetykorea.go.kr/main.do


4)한국영양학회 - 한국인영양소 섭취기준

→ 한국영약학회에서 작성한 한국인 영양소 섭취 기준 (pdf받아야 함)

http://www.kns.or.kr/FileRoom/FileRoom_view.asp?idx=79&BoardID=Kd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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