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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스 초보입니다. 온몸이 쑤시네요. 운동 방법좀.... 27
분류: 질문
이름: 내가만들어가는세상


등록일: 2019-06-18 10:03
조회수: 5021 / 추천수: 1





안녕하세요 초보 헬린이 입니다ㅜ

체중 감량에 매번 실패해서 헬스장 트레이너에게 물어보니 근육운동을 해야 한다고 하더이다.

보통때는 그냥 런닝머신 30-60분 뛰는게 다거든요. 그런데 나름 이것도 힘들고 , 하고 나면 뿌듯하긴 했습니다.

물론 체중은 밥먹고 나면 도로 원복 되긴 했습니다. ㅠ

그래서 유투브를 뒤지고 뒤져서 운동 방법을 찾고 또 찾았습니다.

이분할 운동법인가 근육운동은 웬지 땀도 안날것 같고 운동 성취도도 낮을 것 같았는데.

어제 처음으로 하체 운동이라는 것을 해보았습니다. 뭐 자세도 엉망이고 힘도 많이 들었습니다만 생각보다는 기분이 좋더라구요,

 

10분 오르막길 오르기

다리 미는 운동 80Kg 3 세트, 100 Kg 3세트 120Kg 3세트 총 9세트

누워서 다리 접는 운동 40 Kg 3세트 45 Kg 3세트 40Kg 3세트 총 9세트

앉아서 다리드는 운동 40K 3 t세트 50Kg 3 세트 60Kg 3 세트 총 9세트

세트당 회수는 15회 했습니다.

 

이렇게 하니, 할때는 죽겟던데 예상과는 달리 땀도 비오듯 떨어지고 혼자만의 뿌듯함도 장난 아니더라구요,

문제는,

오늘 아침입니다. 도저히 못걷겠더군요 너무 아파서요...

 

이분할이면 오늘은 상체를 할까 하는데 갑자기 상체운동이 두려워 집니다. 내일까지 안풀리면 내일 하체는 어떻게 할지도 걱정이 막막하구요.

선배님들, 이것이 정상인지 아니면 제가 운동 방법이 잘못되엇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오늘 상체운동은 하체운동 처럼 총 9세트 하려고 하려고 합니다.

솔직히 하체보다 상체는 더 걱정이 됩니다. 힘이 없거든요 ㅠ

- 턱걸이 머신 9세트 (무게를 무겁게 하면 할수도 있더라구요)

- 데드리프트 9세트

- 벤치프레스 9세트

 

이정도 생각합니다. 물론 많이 힘들거라고 예상은 들지만 그래도 해보려구요.

 

그런데 이렇게 해도 효과는 당연히 있겠죠? 안하는건  보다는요.ㅠ

 

많은 지도편달 부탁드립니다

 

 

 

[ 주소복사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health&no=11442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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