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수영포럼 입니다.

수영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공간입니다.
스노클링 질문입니다. 5
이름: 커피한모금


등록일: 2019-04-22 17:48
조회수: 652 / 추천수: 0





수영 한지는 꽤 되었습니다만, 

 

스노클링을 한지 겨우 1주일정도 되었는데 (실제 두달인데 스노클링을 끼고 수업한날을 잡아보자면 7일정도 되었다는 소리입니다.)

 

가장 큰 문제점이 숨을 도대체가 쉴수가 없다는 것입니다. 다른 분들 보면 고개 한번 안들고 50m를 자유형으로 스노클끼고 가시던데(심지어 1000m를 숨한번 밖으로 쉬지 않고 스노클링해서 가시는데)

 

전 한 세번 휘젖고 나면 도무지 숨이 막혀서 고개를 밖으로 낼수밖에 없습니다. 

 

즉, 스노클링을 끼나 안끼나 물밖으로 고개 돌려 숨쉬는 건 여전하단 말입니다. 

 

결국 스노클링이 옆으로 고개 내어 숨을 쉬지않고 죽 물속에서 앞만보고 가야 하는데 이거 자체가 숨막혀서 안되는 겁니다.

 

도대체 어떻게 숨을 쉬어야 할지 스노클링만 끼면 죽겠습니다. 숨막혀서..

 

억지로 참고 계속 진행하다 보면 어느새 입에도 조금의 물이 들어와 있습니다. 

 

Tyr꺼 사용중이고 제 숨쉬기에 문제가 있는걸까요? 저는 입으로 들이마시고 입과 코로 내쉬는데 주로 코로 내뱉고 나면 입으로 숨을 들이킬때 들이키는 양이 적어서인지 답답하고 숨이 막혀 도저히 팔젖기든 발차기든 진행이 안됩니다. 팔젖고 발차기를 하면 할수록 더 숨이 가빠집니다. 

 

제 생각에 문제점은, 

 

1. 아직 스노클링에 익숙하지 않아서다. 

 

2. 평소 자유형을 할때 입으로만 숨을 들이킨데 아니라 입과 코를 같이 사용하여 숨을 들이키고 있었다. 그래서 스노클로만 입으로 들이킬때 현저히 공기량이 부족해짐에 따라 숨막힘이 심해지고 심지어 영법을 동시에 실행할수가 없다

 

 

3. 다 때려치고 스노클로 숨쉬기하는 방법 자체가 아예 틀렸다. 

 

입니다. 

 

근데 이걸 어떻게 교정해야 할까요? 스노클링을 끼는 수업이 있는데 다른 영법은 제가 대부분 앞에서 리드하지만, 스노클링때만 어쩔수 없이 맨 꼴지입니다.  

 

 

 

감사합니다. 

본 게시글은 작성자에 의해 2019-04-22 18:02:14에 최종 수정되었습니다. (4회)


추천 0

다른 의견 0

  •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 상처줄 수 있는 댓글은 삼가주세요.
이모티콘 사진  익명요구    다른의견   
△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