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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영 12일차 왕초보 포기해야할까요? 13
이름: 쟈니오스프


등록일: 2019-04-19 15:56
조회수: 853 / 추천수: 0





안녕하세요. 수영은 처음 배운 30대 아저씨 입니다.

몇일 전 글을 한번 올리고 뽐뿌 선배님들께 도움을 많이받고 용기를 얻어 여기까지 그래도 왔네요 ㅠㅠ

지금 12일째 수영을 배우고 있습니다.

발차기를 시작으로 현재 자유형 팔돌리기 - 측면 호흡 연습중인데요. 

또 너무 힘이 드네요.ㅜ 과연 자유형을 할수나 있을지 고민됩니다.

좌절이 자주 오는 몸인가 봅니다 ㅠㅠ

 

지난주 주말에 자유수영가서 2시간 연습끝에 25m 2회 정도 자유형 영법으로 왕복 갔습니다.

어떻게 하다보니 갑자기 되더라구요. 아마 그 당시 자세나 호흡 , 발차기 , 팔돌리기 모든게 문제였을것같네요

왜냐면 숨이 너무 차고 힘이 들어서 그 이상은 못가겠더라구요.

왜 과거형으로 적었냐면...

 

어제 단체반에서 호흡을 배우고 다시 자유형을 하면서 측면호흡으로 해보니 몸이 가라앉고 가지를 않네요

주말에 어떻게 했는지 머리속과 몸이 기억을 못합니다...-_- 이 상황이 말이 되는걸까요?

(단체반이나 보니 개인적인 레슨은 5분~10분 안되고 자율연습을 해야해서 다시 유튜브를 많이 봤습니다, 안봐야하는데ㅜ)


TI수영이라고 또 영상을 본게 있어서  호흡을 참고 물고기 처럼? 최대한 힘을빼고 그 방식으로 물에 뜨니 앞으로 매우 잘갑니다.

그런데 단체반 수업때 제자리 측면호흡, 앉아서 킥판잡고 가면서 팔돌리고 측면호흡을 해봤는데

강사님께서 보시고 계시니 어깨 힘, 고개, 자세 모든걸 지적하시니 긴장이 더 되네요

킥판만 잡으면 물에 뜨는게 더 어색해집니다. 그렇다고 수영도 못하는데 말입니다;

문제는 지금 단체반 수영 순서가 있는데 자꾸 유튜브나 영상을 보고 주말에 연습을 하다보니 

마음만 앞서는것 같네요. 아직 영상같은건 안보는게 좋을까요?

결론적으로 12일차 된 지금 자유형 측면호흡 연습을 하는중이고 여전히 수영을 하지 못합니다.

TI수영으로 킥연습을 하다보니 기존 발차기에서 킥을 안하게 되고 킥은 최소화 상체로만 가게 되더라구요(물론 무호흡)

좌절스럽고 포기하고 싶은데 원래 이런건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글이 다소 횡설수설하네요. 

P.S 주말 연습때 다른건 하지말고 사이드킥 드릴 연습만 집중해서 싶은데 이것이 많은 도움이 될지 문의드립니다.ㅠ

본 게시글은 작성자에 의해 2019-04-19 16:03:31에 최종 수정되었습니다. (1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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