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학습포럼 입니다.

어학, 자격증, 강의 등 학습 정보는 물론 배움에 관련된 모든 것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저작권이 있는 자료(양도되지 않는 ID 포함)의 불법 공유를 금지하며, 금전거래가 이루어지는 경우 장터를 이용해주세요.
따로 시간을 내지 않고 영어 공부하는 저만의 방법 (시간 없다는 핑계 그만) 2
분류: 영어/토익
이름: 전보옷대


등록일: 2020-09-25 14:48
조회수: 905 / 추천수: 1





저는 그 동안 대학 생활, 취업 준비하면서 나의 소중한 여가생활을 뺏기지 않으면서 영어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일까 고민을 많이 했어요.
그 결과, 짜투리 시간을 끌어 모아 모아서 활용하면 되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저는 등하교에 2시간, 아침 저녁 혼밥 40분, 응가 10분을 사용하고 이 시간에 주로 게임, 뉴스 읽기, 유튜브 시청, 카톡질 등으로 시간을 보내는 것을 파악했어요;;
이 시간을 영어 공부로 바꾸고, 학교 끝나고 집에 와서는 영어 공부를 하는 것이 아닌 제가 원하는 것을 하면서 재충전을 하자고(놀자고) 결심했습니다.

당연히 저 짜투리 시간동안 항상 함께하는 건 스마트폰입니다. 그래서 거창하게 책을 사거나 하지 않고 스마트폰으로만 공부하기로 결정했죠.
스마트폰으로 영어 공부를 할 수 있는 방법은 1. 영어 공부 어플, 2. EBS 라디오 (팟캐스트), 3. 유튜브 영어 공부 채널 등이 있더군요.

아침이나 저녁을 먹을 때 어려운 걸 공부하면 채하기(?) 때문에, 가볍게 유튜브 영어 채널 (요즘엔 갓주아TV)를 봅니다. 한편을 끝내든 말든 상관없이 유튜브 알파고가 추천해주는 영상으로만 빠지지 않도록 저를 컨트롤하면서 시청해요. 그리고 저는 대중교통으로 등하교하는데, 걷거나 서서 기다릴 때는 EBS 라디오 입트영을 듣고, 자리에 앉으면 영어 공부 어플 꾸매영을 합니다. 특히 아침에는 뇌가 상쾌한(?) 상태이기 때문에 어려워도 집중해서 꾸매영 레슨 하나를 끝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그리고 응가할때는 이어폰을 들고 갈 수 없으니 영어 단어 어플 암기고래를 켜서 단어를 외웁니다. 상황과 기분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주로 이런 패턴으로 공부하고 있어요~ 이렇게 월~금요일만 공부하고 토요일은 놀아요. 일요일에는 집 근처 카페에 가서 딱 3시간 동안만 1주일 동안 공부했던 내용을 복습 및 정리하고 끝내요. 이게 전부에요 ㅎㅎ 저의 여가 시간은 온전히 제가 원하는 대로 보내고 있습니당~

이렇게 3개월 하고 토익을 한번 봤더니 920점이 나왔습니다. 물론 그 전에도 영어를 조금 하는 편이긴 했지만 토익책 한번 안 보고 짜투리 시간만으로 만든 점수라 너무 기뻤어요!

마지막으로 조언드리고 싶은 건, 본인의 짜투리 시간이 얼마나 되는지 파악하고 그 시간에 무엇을 하는지 먼저 기록해 보시기 바래요. 그리고 너무 거창하게 어렵게 하시려고 하지 마시고 가볍게 시작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영어는 학문이 아니라 언어기 때문에 어떻게든 시간을 많이 보낼수록 실력이 는다고 생각해요. 유튜브 채널이나 영어 어플 등은 본인의 레벨에 맞춰서 선택하시면 되고요. 그리고 자잘한 팁이라면 스마트폰 첫번째 화면에는 영어 공부 관련 앱들만 놔두고 나머지 게임이나 재밌는 앱들은 폴더 안에 둬서 맨 끝 쪽 홈 화면에 놔두는게 좋아요. 습관적으로 키려고 할 때 페이지를 마구 넘겨야 하고;; 폴더까지 한번 눌러야 하니 딴짓거리 하고 싶은 충동이 그나마 컨트롤 될 때가 있더라고요.

별로 특별한 팁은 아니지만 ^^;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기 바라는 마음으로 썼습니다.
감사합니다.
전보옷대 님의 최근 게시물
2021-01-03 11:03:49
2020-09-25 14:48:49
2020-09-21 21:28:25
취업포럼 > 따로 시간을 내지 않고 영어 공부하는 저만의 방법 (시간 없다는 핑계 그만)
2020-06-09 21:17:33
2020-06-09 14:19:36

추천 1

다른 의견 0

  •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 상처줄 수 있는 댓글은 삼가주세요.
이모티콘 사진  익명요구    다른의견   
△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