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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늦었지만 SKT 맞번호변경제한 관련 민원 제기하고 왔습니다. 19
분류: 일반
이름: 불멸의스타


등록일: 2017-12-07 12:35
조회수: 4712 / 추천수: 22


민원.gif (37.6 KB)



이 글을 참고하였습니다 :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phone&no=3380273

민원.gif

 

서로간에 현물로 거래하는건 문제가 되는건 사실이지만,

 

솔직히 SKT만! 본인 및 가족에게 맞번호 변경이 안되는건 개인 소비자 권리를 박탈하는 느낌이 드네요.

 

2~3년전까지도 저희 아버지 번호랑 명의 변경 및 제 본 회선의 번호를 맞변경한적 있습니다. 본 명의의 회선번호 맞교환은 겨우 1~2년밖에 안되고요.

 

위 링크 글의 글쓴이 님처럼 저도 늦게서야 동참 합니다.

 

복사 붙여넣기지만.... 위 링크 글의 글쓴이 님처럼

 

"다른분들도 아래 내용참고하여 민원 동참 부탁드립니다.
아래와 동일한내용으로 민원넣으셔도되고, 내용만참고하시고 간단하게 본인 의견을 한두줄만 쓰셔도 좋습니다.

방법은 스토어에서 국민신문고앱을 받으면 간단한 본인인증후 민원제기 하실수있습니다.(또는 인터넷에서 국민신문고 홈페이지)
처리부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입니다.

민원의 갯수가 많아져야 해당부서에서도 사안의 중요성을 알고 해결할의지가 생길것입니다.

통신사들은 항상 사용자들의견보단 사업자맘대로 정책을 쥐락펴락하는경우가 대다수고, 방통위나 과기부등도 방관하고있는게 현실입니다.

휴포가 그나마 우리 사용자들이 단합할수있는 거의 유일한 커뮤니티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많은분들이 민원동참하셔서 휴포인의 힘을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

 

되었으면 바램입니다.

 

==========================
SKT통신사 맞번호변경 제한정책 제고 요청

1. 이동통신사업자 SKT의 사용자 정책 관련입니다.

2. 해당 사업자는 17.1.10부터 동일명의자 2개회선의 맞번호변경업무를 제한하기 시작하였습니다.

3. 해당 사업자는 번호자원부정사용등의 이유로 맞번호변경을 불가하게 하였다고 하나, 본인명의의 번호를 서로바꾸는것이 구체적으로 어떤종류의 부정사용, 불완전판매와 이어질수있는지 근거없는 핑계로 사료됩니다.

4. 이동통신사업특성상 독과점과유사한형태로, 통신3사(SKT,KT,LGU+) 중 우위 사업자인 SKT의경우 인가제를 적용받는등 사실상 요금등 정책에 대해 정부부처와 정책변경에 관련이 크며, 통신사정책변경을 관망하는것으로 국민권익이 침해되는것은 정부부처의 책임이 크다고할수있습니다.

5. 이에 따라 본 민원인은 정부부처에서 적극적으로 감시하고 필요시 제재를 통해 사업자주도의 일방적인 정책변경을 제한할것을 요청하는 바입니다.

6. 본 건의 맞번호변경제한의 경우 구체적사례를 통한 제한사유를
분명히 확인해줄것을 요청하는 바이며, 무조건적인 맞번호변경불가가 아닌 개통후 15일이후 본인명의맞번호변경 허용등의 완화된 정책을 적용하여 사용자 불편을 최소화하고 사업자귀책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등 종합적인 재검토를 요청합니다.

7. 또한 본 민원의 답변과정에서 통신사업자와 정부부처간의 협의가 필요시 유선상이나 메일이 아닌 정식 공문을 통해 협의해줄것을 요청하며, 그 결과를 첨부로 답변해주시기바랍니다.

 

 

 

[ 주소복사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phone&no=339739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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