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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양제 조합 방법! 2
이름: 히세카


등록일: 2020-03-10 13:53
조회수: 971 / 추천수: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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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양제를 고르는 법은 간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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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미국 농무부에서 거론되는 최근의 푸드 피라미드를 보면 멀티비타민과 비타민 D를 섭취하라고 쓰여있습니다. 즉 비타민 계열은 현대에서 부족하다는 것을 알 수 있죠.

 

종합비타민이나 비타민 제제를 따로 먹거나 아무튼 비타민을 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필수적으로 종합비타민은 챙겨먹는다고 생각해 봅시다.

 

더 뭘 먹어야 할까요? 기능의학 하시는 분들 이야기는 여기에 오메가 3, 미네랄(대표적으로 마그네슘), 유산균을 더 꼽습니다. 여기서 부터는 영양제의 효력을 믿고 필요하다고 생각되면 챙겨먹으면 좋습니다. 기본 영양제인 만큼 부족한 부분을 체워주는 역할이기 때문에 극적으로 체감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자 그럼 영양제의 효력을 어느 정도 믿는다고 생각한다면 또는 영양제에 대한 공부를 해보고 그 효과를 체감해 봤다면 다음과 같은 영양제를 베이스로 깔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기본

영양제 이름 - 가성비로 유명한 제품명 또는 회사명

 

종합비타민 - 라이프 익스텐션 투퍼데이

유산균 - 자로우 도필러스 / 헬씨 오리진

마그네슘 - 스완슨 / 블루보넷 등등

오메가 3 - 나우푸드 / 닥터베스트 / 스포츠 리서치

 

기본 영양제를 먹어보다가 안 고쳐 지거나 본인이 취약한 부분은 추가로 선택해서 구매해서 먹으면 좋습니다. 물론 여기서 부터는 효과를 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기본을 챙겨 먹어서 피로감이 가시고 아침에 못 일어났던 것을 일어나거나 잠을 쉽게 잘 수 잔다는 일상적인 변화를 체감을 할 수도 있겠지만 이 이상부터는 명확한 변화가 없다면 제품을 바꾸어 주면서 추가했다 말았다 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항산화와 피부노화 방지 목적등 티 안나는 부분은 어쩔 수 없지만 말이죠.

 

요컨데 필자는 눈이 안좋은 편입니다. 그래서 눈 영양제를 바꾸어 가면서 먹을 예정입니다. 아직 예정이라는 것은 기존에 사둔게 썩 효과적이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필자는 눈이 뻑뻑하고 안압이 높은 편이고 원시성 근시라는 원시도 있고 부분적으로 근시도 있는 이상한 경우여서 난시까지 함께 가지고 있는 희귀한 눈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매우 신경을 쓰는 편입니다.

 

위 기본에서 안압을 낮추기 위해 징코 빌로바를 먹고 눈의 뻑뻑함을 없에기 위해 빌베리 추출물을 먹고(이건 효과가 별로여서 조만간 아이브라이트 허브 제품을 먹어볼까 합니다.) 그렇게 추가적으로 챙겨 먹고 있습니다.

 

즉 아주 건강하다면 기본만 드시고 그게 아니라면 자신이 부족한 부분을 챙겨 먹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운동으로 해결되는 문제라면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좋킨합니다. 그런데 시간도 없고 귀찮고.......

 

아무튼 영양제를 조합할때 고민이 많이 된다면 우선 기본적인 것을 체워서 해결되면 나머지는 추가를 안해도 되지만 해결되지 않는 문제라면 그 문제를 영양제로 해결해 보는 것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물론 맹신하는 것은 안좋겠지만요.

[ 주소복사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nutrients&no=293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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